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한화디펜스, 국군수도병원에 문화공간 'H 라운지' 개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이성수 한화디펜스 대표이사(왼쪽)와 석 웅 국군의무사령관이 지난 23일 ‘군 의료서비스 환경개선 사업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한화디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이선영 기자 = 한화디펜스는 지난 23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국군수도병원에 국군 장병들을 위한 휴식 및 문화공간 개소식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군의 날을 맞아 국군의무사령부 산하의 군 병원 내에 휴식 및 문화공간을 조성하는 한화디펜스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국군수도병원을 대상으로 처음 실시됐다. 병원 내 휴식 및 문화공간의 이름은‘Hanwha’와 ‘Hospital’의 앞 글자를 따서 ‘H 라운지(Lounge)’로 지어졌다.

아시아투데이

한화디펜스가 군 의료서비스 및 복지 개선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국군수도병원에 ‘H 라운지’를 조성했다. 라운지에는 부상 및 질병 치료를 위해 머물고 있는 장병들이 독서와 미디어 시청, 공연 감상 등을 할 수 있는 시설이 마련돼 있다./제공=나우환경디자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라운지에는 부상 및 질병 치료를 위해 머물고 있는 장병들이 편히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독서와 미디어 시청, 공연 감상 등을 위한 시설이 마련됐다. 또한 라운지 한 켠에는 폐지를 수집하는 어르신들에게 구매한 폐박스를 재활용한 캔버스에 한화디펜스 임직원들이 대한민국 국군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담아 그린 협동화가 전시돼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개소식에 앞서 한화디펜스와 국군의무사령부는 군 의료서비스 환경 개선을 통한 국군 장병 복지 향상 및 환자중심의 군 의료체계 발전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 양 측은 군 병원 환경 개선 활동을 위한 제반 지원과 협조, 군 장병들의 심신 건강과 문화 향유를 위한 기타 지원 방안 모색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한화디펜스는 이번 문화공간 조성 지원과 지난 3월 코로나19 긴급 대응을 위한 음압병동 장비 기증의 공로를 인정받아 국군수도병원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이성수 한화디펜스 대표이사는 “국군 장병들의 건강은 국가 안보와 직결되기 때문에 이들을 지원할 수 있는 방안으로 본 사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특히 코로나19 확산으로 건강이 화두인 시점임을 감안해 장병들의 심신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화디펜스는 코로나19가 진정 국면에 들어가는 대로 직접 조성한 공간에서 군 장병을 위한 문화 체험 및 정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