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파주시의회 “문화재단-아트센터 건립시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파주시의회 문화예술연구단체 23일 문화예술 발전 간담회 개최. 사진제공=파주시의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파주=강근주 기자】 파주시의회 문화예술연구단체가 23일 파주시의회 1층 세미나실에서 파주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파주 문화예술 정책에 대해 다양한 관점으로 의견을 공유하고 분야별 나아갈 방향 등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윤희정 연구단체 대표의원을 비롯해 박대성 이효숙 최유각 의원과 한양수 파주시의장 및 이승정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회장, 박희정 (사)한국공연예술포럼 회장, 조요한 오산문화재단 상임이사, 박평준 TLI아트센터 관장, 김종섭 리음아트&컴퍼니 대표, 곽혜경 뮤직오션 대표, 최용석 파주문화 예술포럼 회장 등 문화예술계 인사가 패널로 참석했다.

파이낸셜뉴스

파주시의회 문화예술연구단체 23일 문화예술 발전 간담회 개최. 사진제공=파주시의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참석자는 파주문화재단과 파주아트센터의 필요성과 추진방향 등을 논의했으며,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공연예술계 전망 및 지자체 정책 방향 등 파주 문화예술 전반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윤희정 대표의원은 “코로나19라는 악재로 모든 문화예술인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라며 “문화재단 설립 등 산적해있는 파주시의 문화예술정책을 하나씩 해결해나가며 파주가 문화예술도시로 변모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