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과기정통부, 플랫폼 생태계 발전 위한 정책포럼 출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사진제공=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플랫폼 생태계 발전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온라인 플랫폼 정책포럼’을 구성해 1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포럼은 코로나19 이후 전 분야로 확대되는 플랫폼 경제의 중요성에 따라 플랫폼과 관련된 주요 쟁점을 논의하고 전문가 및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구성됐다. 포럼은 장석영 과기정통부 제2차관, 방통위·공정위·문화부 등 관계부처 담당국장, 학계, 연구계, 기술계, 산업계 등 총 40여명으로 구성된다.

포럼에서는 플랫폼 관련 국내외 정책 동향을 분석하고, 공정성·투명성 등 주요 정책 아젠다를 제시하여 정부 차원의 플랫폼 중장기 정책방향 수립 및 집행을 지속적으로 지원한다. 효율적 논의를 위해 총 4개의 전문분과를 두고 각 분과별로 플랫폼 생태계 분석,서비스의 공정성·투명성, 플랫폼 데이터 활용 등 혁신성 창출, 스타트업·벤처와의 상호 협력을 중점적으로 논의할 계획이다.

장석영 과기정통부 제2차관은 “EU 등 주요국가에서 새로운 플랫폼 전략 대안을 공개적으로 준비하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 역시 본격적인 대응이 필요한 시점으로, 온라인 플랫폼의 활성화와 최적의 경쟁 환경을 균형 있게 정립하기 위해 오늘 포럼을 시작하게 됐다”며 “포럼 운영 결과를 바탕으로 관계부처 등과 협력하여 플랫폼 생태계가 건전하게 발전할 수 있는 범정부 정책 방안을 내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투데이/조성준 기자(tiatio@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