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9 (수)

이슈 애니메이션 월드

[Nbox] '기기괴괴 성형수', 8만 관객 돌파…올해 다양성 영화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기기괴괴 성형수' 포스터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정유진 기자 = 영화 '기기괴괴 성형수'(감독 조경훈)가 개봉 16일째인 지난 24일 8만 관객을 돌파했다.

25일 배급사 ㈜트리플픽쳐스에 따르면 '기기괴괴 성형수'는 지난 24일 8만 관객 돌파에 성공했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 입장권 통합 전산망 기준)

이는 2020년 개봉한 한국 다양성 영화 흥행 1위에 달하는 기록이다. '기기괴괴 성형수'의 뒤는 '호텔 레이크'(7만19명) '야구소녀'(3만7187명)가 잇고 있다.

'기기괴괴 성형수'는 지난 18일 대만에서 개봉해 동시기 개봉작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대만 극장가에서 한국의 애니메이션 작품이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 것은 사상 최초의 기록으로 그 의미가 남다르다.

또한 홍콩에서도 10월8일 개봉을 확정해 아시아권의 흥행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며, 호주, 뉴질랜드도 10월8일에 개봉해 국내외 쌍끌이 흥행을 이어갈 예정이다.

웹툰에 이어 스크린에서도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킨 '기기괴괴 성형수'는 폭발적인 입소문과 N차 관람 열풍으로 추석 극장가까지 '1525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특히 '국제수사' '담보' '그린랜드'까지 가족영화와 액션영화가 즐비한 추석 극장가에 10대 관객들만을 위한 작품으로서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기기괴괴 성형수'는 바르면 완벽한 미인이 되는 위험한 기적의 물 성형수를 알게 된 예지가 미인으로 다시 태어나면서 겪게 되는 호러성형괴담이다. 전국 롯데시네마에서 흥행 중이다.
eujenej@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