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3 (월)

부산관광공사, 해양레저 관광 활성화 SUP퍼레이드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부산=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산=뉴시스] 제갈수만 기자 = 부산관광공사는 해외레저 관광 활성화를 위해 오는 27일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센텀시티 수영강까지 ‘SUP(스탠드업 패들보드· Stand Up Paddleboard) 퍼레이드’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소규모 퍼레이드에서는 취미생활을 통한 ‘부캐’(부캐릭터의 준말, 제2의 자아를 뜻하는 유행어) 만들기 열풍에 맞춰, 일상에서 안전하고 쉽게 즐길 수 있는 해양레저인 SUP가 소개된다.

SUP는 기술이 간단해 30분이면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다.

퍼레이드는 일과 취미, 모두에 열정적인 출연진 15인이 ‘퇴근 후 SUP’ 테마에 맞춰 SUP 요가, 야간 LED SUP 등 이색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진행된다.

이날 이상희(SUP 국가대표), 한아림(모델, SUP 강사), 이지훈(해운대구서핑협회 이사) 등 스포츠 셀럽과 조향사, 작가, 제조업 등 다양한 직업군에 종사하는 부산 시민들이 참가해 부산에서 SUP를 즐기는 방법을 소개한다.

SUP를 활용한 퍼포먼스 이후에는 수영강 일몰을 배경으로 해운대 리버크루즈(요트탈래)와 연계해 또 다른 부산의 해양 관광 자원을 소개한다. 해당 퍼레이드는 공사 공식 유튜브 채널인 ‘비짓부산’에서 실시간으로 감상할 수 있다.

공사 관계자는 “부산 관광지를 연계한 콘텐츠를 연령대별로 제작해 공사 공식 유튜브 ‘비짓부산’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부산이 도심과 천혜의 자원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코로나19에도 안전하게 해양 레저를 체험할 수 있는 도시로 알려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gsm@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