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4 (목)

국립산청호국원 추석연휴 방문참배 중단…온라인 참배 대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산청=뉴시스]국립산청호국원 전경.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산청=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국립산청호국원은 추석연휴 기간(30일~10월5일) 동안 참배객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돼 현장 방문대신에 '온라인 참배서비스'로 대체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산청호국원에 따르면 이번 조치는 추석 명절기간 국립묘지 참배객 밀집에 따른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 및 참배객 안전을 위한 불가피한 결정으로 추석 연휴 기간 국립산청호국원(야외묘역, 야외제례단, 등) 출입이 통제되고 실내제례실?휴게실?식당 등 실내 편의시설과 전동카트 운행도 일시 중단된다.

다만, 야외묘역의 현장 참배에 대해서는 안장되신 분의 기일 등 불가피한 경우에 한해 사전예약을 받아 제한적으로 허용할 예정이다.

아울러 안·이장 관련해서는 국립묘지로의 이장은 중단되나, 작고하신 분에 대한 현장 안장업무는 정상적으로 운영된다.

이러한 호국원 현장 참배의 일시 운영 중지에 따른 유가족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온라인 참배서비스를 확대?시행할 예정이다.

산청호국원 누리집(홈페이지)에 있는 '사이버 추모관'을 통해 직접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 참배’(개인 묘역별 참배)와 ‘하늘편지 글쓰기’ 등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호국원 소속직원이 유족들의 요청을 받아 헌화 참배를 직접 수행하는 ‘국화한송이 헌화 참배 서비스’도 시행 예정이다.

산청호국원은 ”추석 연휴 기간 온라인 참배서비스 대체 운영은 유례없이 어려운 코로나19 상황에서 국립산청호국원을 방문하는 보훈가족 및 국민의 안전을 위한 불가피한 조치다"며 "방역 당국과 긴밀한 협의 끝에 내린 결정으로 참배에 다소 불편과 어려움이 있더라도 양해와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kgyu@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