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SKB, 사회적 가치 공감 영상 공모전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SK브로드밴드는 전국민 누구나 직접 영상을 제작해 응모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 공감(共感)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파이낸셜뉴스

사회적 가치 공감 영상 공모전 포스터. SK브로드밴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공모전은 SK브로드밴드가 티브로드 합병을 계기로 방송의 지역성 구현을 위해 설립한 미디어창작지원센터의 첫 사업이다. 영상 공모 주제는 지역 채널을 통해 SK그룹이 지향하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지역성과 사회적 공감이 필요한 3개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시니어의 행복 추구와 세대 간 소통에 대한 아름다운 세대 공감, 대기업과 소상공인의 상생 협력을 다루는 슬기로운 공감 생활, 지역 및 사회적 격차 해소를 위한 행복한 일상 공감 등이다. 15분 내외 영상이면 장르와 형식 상관없이 제출가능하다.

누구나 연령, 지역, 성별 등에 제한 없이 내달 30일까지 지원할 수 있다. 공모 담당자 이메일로 영상과 출품신청서를 첨부해 제출하면 된다. 출품신청서는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심사를 통해 11월 중순에 대상, 최우수상, 장려상 총 19편을 선정해 총 상금 1950만원을 수여한다. 수상작은 지역채널에 특집 편성할 예정이다. 공영호 SK브로드밴드 CATV 사업본부장은 "사회적 가치 공감 영상 공모전이 미디어창작지원센터의 첫 발걸음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며 "이번 공모가 시민이 미디어를 통해 지역 사회문제에 대해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지역 미디어 생태계가 활성화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yj@fnnews.com 서영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