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이마트, 홈추족 위한 '온가족 먹거리' 행사…최대 30% 할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이마트에서 고객이 참광우(농)연회 시그니처 상품을 구매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마트는 추석 연휴 기간 외출을 자제하고 집에서 머무르는 '홈추족'을 위해 가족 먹거리 할인 행사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이마트는 내달 2일까지 모둠회, 레드 킹크랩, 자숙 랍스터, LA갈비 등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온가족 프리미엄 먹거리를 최대 30% 할인한다.

이마트가 가족 먹거리 할인 행사에 나서는 이유는 닷새간의 긴 연휴 기간 동안 고향을 방문하지 않고 여행을 자제하는 분위기 속에서 집밥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행사 기간을 늘리고 혜택도 키웠다. 보통 신선 먹거리 행사의 경우 일주일간 진행 후 품목이 변경되지만, 이마트는 이번 먹거리 행사 기간을 9일로 늘렸다.

대표 품목으로는 이마트 수산만의 '시그니처' 상품을 만들자는 취지에서 기획한 '시그니처 참광우(농)연회(540g내외)'를 정상가 3만9800원에서 25% 할인한 2만9800원에 판매한다.

'시그니처 참광우(농)연회'는 국내산 참돔 120g, 국내산 광어 180g, 국내산 우럭(농어) 120g, 노르웨이산 연어 120g으로 구성된 모둠회로, 상황에 따라 우럭 대신 농어가 포함될 수 있다.

또 연휴기간에는 프리미엄 먹거리 수요가 늘어나는 점에 착안해 활크랩 중 최고급으로 꼽히는 '레드 킹크랩(러시아산)'을 정상가 대비 약 30% 할인한 100g당 6480원에 판매한다. 이마트는 올해 초부터 명절 연휴 대비 사전 기획을 통해 가격을 낮출 수 있었으며, 이번 행사를 위해 6톤가량의 물량을 준비했다.

추석 연휴 기간 가족들을 만나지 못하고 혼자 추석을 보내야 하는 '혼추족'을 위한 피코크 간편 먹거리 할인 행사도 준비했다. 피코크 냉장국탕 6종과 즉석밥 전품목은 2개 이상 구매 시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상무는 “5일이란 긴 연휴 동안 집밥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면서 “이마트에서 준비한 다양한 가족 먹거리로 명절기간 함께 사는 가족들과 즐거운 연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