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경주시, OKTA·동국대와 손잡고 비대면 해외취업설명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사진제공=경주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강정영 기자]

경주시(시장 주낙영)는 동국대 경주캠퍼스, 세계한인무역협회(World-OKTA)와 함께 지난 23일 동국대 재학생 70여 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 해외취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OKTA 사업팀에서 제공하는 글로벌 취업지원사업에 관한 정보를 동국대가 보유한 다중 화상회의 시스템(Webex)을 이용해 해외취업 희망 학생들에게 스마트폰 실시간 비대면 방식으로 안내했다.

설명회는 국가별 취업전략과 비자취득 안내, 질의·응답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지난달 21일 경주시와 세계한인무역협회가 지역청년 해외취업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다양한 청년일자리 제공을 위해 미국, 일본 등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지역 청년들에게 해외 취업의 장을 연결·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년일자리 해외취업 지원사업 중 특히, 세계한인무역협회에서 지원하는 글로벌 취업지원사업은 전 세계의 한인경제인 회원사의 채용수요를 활용해 해외취업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취업 희망자에 대해 교육지원, 취업비자 지원, 장기체류보험, 현지 교민 멘토링 등의 다양한 지원을 한다.

이어지는 2차 비대면 해외취업설명회는 오는 10월 30일 13시,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28일부터 10월 29일까지 참여 희망자들의 신청을 받는다. 2차 설명회는 미국과 일본 등의 해외 취업환경과 비자취득 안내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설명회에 참여를 원하는 청년들은 경주시 일자리창출과나 동국대학교 온라인 신청처에서 신청하면 된다.

홍성철 기자 newswaydg@naver.com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