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세계서 위상 높아진 K뷰티…정관장 동인비, 美 아마존 공식 입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단독 브랜드관 론칭하며 현지 화장품 시장 공략 박차

코로나19로 온라인 소비 트렌드 확대·K뷰티 위상↑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KGC인삼공사 정관장의 프리미엄 홍삼 화장품 브랜드 동인비가 28일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미국 아마존에 공식 입점했다.


동인비는 아마존 내에 단독 브랜드관을 오픈하며 K뷰티(화장품 한류)와 한방 화장품에 관심이 많은 미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아마존은 180개 이상의 국가에서 3억 명 이상이 이용하고 있는 글로벌 온라인 커머스로, 특히 미국 시장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동인비는 아마존 브랜드관에서 대표 제품인 ‘1899 싱글 에센스’를 비롯해 ‘1899 시그니처 오일’, ‘자생 원액에센스’ 등 총 20여 종의 스킨케어 제품을 판매한다. 동인비 스킨케어 라인은 정관장에서 독자 개발한 3대 핵심 원료인 ‘홍삼오일’과 ‘홍삼진액’, ‘홍삼 응축수’를 공통으로 적용해 정관장 홍삼이 가지고 있는 피부 효능을 그대로 피부에 전달한다. 그야말로 ‘바르는 홍삼’을 실현해 기존의 한방 화장품과 차별화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화장품 시장에서도 온라인 소비 트렌드가 확대되면서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에 진출하는 K뷰티 브랜드가 늘고 있다. 동인비는 이번 아마존 진출을 통해 미국 현지 시장에서 강력한 온라인 판매 채널을 확보하게 됐다. 향후 입점품목을 확장해 현지 소비자들이 다양한 동인비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정훈 KGC인삼공사 화장품 사업실장은 “미국 시장 내 K뷰티의 위상이 높아지는 가운데 이번 동인비의 미국 아마존 공식 입점은 한국을 대표하는 홍삼 화장품 동인비의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이번 아마존 진출을 시작으로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 확대를 이어나가 해외 소비자 공략 강화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정관장 브랜드는 앞선 2015년에 미국 아마존에 입점하여 에브리타임과 홍삼원 등을 비롯한 40 여종의 제품을 판매하며 미국 현지 시장에서 홍삼 수요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