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런던 명물 '빅 벤'시계 3년만에 수리마쳐 재등장 임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지붕 기왓장 3433장 갈고 정교한 도금장식 등도 복원

뉴시스

[런던= AP/뉴시스] 올해 1월 31일 영국이 유럽연합을 탈퇴하는 브렉시트의 카운트다운이 이뤄질 때 런던의 다우닝가 10번지 총리관저 벽에 투사된 빅벤의 영상. 이 거대한 명물 시계는 지난 3년동안 대대적인 수리를 거쳐 곧 원위치에서 공개된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차미례 기자 = 세계적으로 유명한 영국 런던의 관광 명물 '빅 벤'(Big Ben)시계탑이 3년 만에 처음으로 재등장 하게 된다.

이 시계는 수 백만 달러의 수리비를 들여 얼굴 수리의 가장 결정적 단계를 완료했으며, 곧 재가동한다고 관련당국이 27일(현지시간) 영국 의회에서 발표했다.

의사당 앞 엘리자베스 타워 시계탑에 장착된 이 시계 종은 세계에서 가장 관광사진이 많이 찍히는 존재였지만 그 동안 정밀한 수리 작업을 위해 작업대와 가림막 등에 싸인 채 대중의 시선으로부터 숨겨져왔다.

이 시계탑의 수리가 끝난 모습은 앞으로 6주일 정도에 걸쳐서 조금씩 공개될 예정이다. 공사를 위한 전문 작업대 설치반이 금속으로된 비계를 시계탑 주위의 제한된 공간에서 순차적으로 철거해 나가게 된다.

의회 단지 대변인은 "3년동안이나 구조물 수리가 진행된 끝에 이제는 이 보존 및 수리 작업의 마지막 중대한 마감 단계가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시계탑의 수리를 위해서 엘리자베스 타워의 안팎에서 복원 공사가 이어졌다. 그 동안 3433장의 기왓장과 첨탑 내부의 정교한 꽃장식, 십자가, 반구형 천정 등이 수리를 끝냈다. 이 시계탑은 벽면 마감석재가 부서지고 지붕이 새는 등 수리가 불가피한 상태였다.

이 탑의 상징인 둥근 금속 십자가와 원형 장식은 지상에서 96미터의 높이에 있어 수리가 어려웠지만 이번에 도금 전문가들이 수 십일씩 걸려서 1859년 설계 초기와 똑같은 섬세한 장식과 도금을 복원해냈다.

이 빅벤 타워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웨스트민스터 궁전과 마찬가지로 중요한 문화재보호의 대상으로 지정되어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cmr@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