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9 (수)

"고궁박물관 SNS 채널 구독하고 마스크 끈 받아가세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포스터(사진=문화재청 제공)2020.09.28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남정현 기자 =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은 국립고궁박물관 유튜브 구독자를 대상으로 마스크 끈 1종을 증정하는 온라인 행사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국민에게 위안과 휴식을 제공하고, 마스크 착용 확산을 위해 기획됐다.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추석연휴 전날인 29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국립고궁박물관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고 국립고궁박물관 인스타그램 행사 게시물에 유튜브 구독자 이름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참여자 가운데 200명을 추첨해 국립고궁박물관 소장 유물인 가례반차도권(왕실 혼례 행사를 위해 제작된 그림)을 활용해 만든 마스크 끈 1종을 우편으로 증정한다.

더 자세한 사항은 국립고궁박물관 누리집과 공식 인스타그램, 전화(02-3701-7500)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국립고궁박물관 공식 유튜브 채널은 상설전시실에서 전시되는 조선 왕실 유물 정보와 특별 전시의 주제별 이야기, 소장품 정보, 교육 프로그램 등 박물관 소장 유물과 전시를 공개하고 있다. 또 조선 왕실과 대한제국 황실의 문화를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은 "이번 행사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추석명절을 집에서 보내는 국민이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 국립고궁박물관의 문화유산을 안전하게 즐기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국민 누구나 국립고궁박물관 소장유물을 누릴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다양한 비대면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nam_jh@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