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3 (월)

SGI서울보증, 중소벤처기업부 '자상한 기업'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신효령 기자 = 서울보증보험이 중소벤처기업부 18번째 자상한 기업으로 선정됐다. 자상한 기업은 자발적 상생협력 기업의 약자다.

서울보증보험은 28일 서울 종로구 서울보증보험 본사에서 중소벤처기업부, 메인비즈협회(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와 '디지털뉴딜 경제활성화와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보증전문기관 최초로 자상한 기업에 선정된 서울보증보험은 이번 협약을 통해 디지털뉴딜 관련 사업과 혁신형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금융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서울보증보험은 중소벤처기업부 스마트서비스 도입 기업에 대한 대출보증 신상품을 연 100억원 한도로 공급한다. 메인비즈 협회가 선정한 경영혁신 중소기업에는 1조9000억원 규모의 보증한도를 추가로 확대하고, 이행 및 인허가 보증상품에 대해서는 최대 5억원의 무담보 특별보증을 실시한다.

이와 함께 중소기업 성장의 핵심역량인 인재양성을 위해 교육인프라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김상택 서울보증보험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디지털 뉴딜사업에 힘을 보탤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을 위한 금융지원으로 한국판 뉴딜이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now@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