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홍삼 화장품 브랜드 동인비, 미 아마존 진출…K-뷰티 위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K-뷰티와 한방 화장품에 관심 많은 미국 소비자 공략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정관장의 프리미엄 홍삼 화장품 브랜드 동인비가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미국 아마존에 공식 입점했다.

동인비는 아마존 내에 단독 브랜드관을 오픈하며 K-뷰티와 한방 화장품에 관심이 많은 미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아마존은 180개 이상의 국가에서 3억 명 이상이 이용하고 있는 글로벌 온라인 커머스로, 특히 미국 시장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동인비는 아마존 브랜드관에서 대표 제품인 '1899 싱글 에센스'를 비롯해 '1899 시그니처 오일', '자생 원액에센스' 등 총 20여 종의 스킨케어 제품을 판매한다. 동인비 스킨케어 라인은 정관장에서 독자 개발한 3대 핵심 원료인 '홍삼오일'과 '홍삼진액', '홍삼 응축수'를 공통으로 적용해 정관장 홍삼이 가지고 있는 피부 효능을 그대로 피부에 전달한다. 그야말로 '바르는 홍삼'을 실현해 기존의 한방 화장품과 차별화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동인비는 이번 아마존 진출을 통해 미국 현지 시장에서 강력한 온라인 판매 채널을 확보하게 됐다. 향후 입점품목을 확장하여 현지 소비자들이 다양한 동인비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정훈 KGC인삼공사 화장품 사업실장은 "미국 시장 내 K-뷰티의 위상이 높아지는 가운데, 이번 동인비의 미국 아마존 공식 입점은 한국을 대표하는 홍삼 화장품 동인비의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이번 아마존 진출을 시작으로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 확대를 이어나가 해외 소비자 공략 강화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정관장 브랜드는 앞선 2015년에 미국 아마존에 입점하여 에브리타임과 홍삼원 등을 비롯한 40 여종의 제품을 판매하며 미국 현지시장에서 홍삼 수요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최근 코로나19로 화장품 시장에서도 온라인 소비 트렌드가 확대되면서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에 진출하는 K-뷰티 브랜드가 늘고 있다. 애경산업은 지난 6월 이미 AGE 20's 에센스 커버 팩트, 프라이머, 톤업 부스터 등 메이크업 라인으로 아마존에 브랜드관을 오픈한 바 있다.

또 하나의 뷰티 브랜드 코스알엑스(COSRX)는 한국, 미국을 주축으로 동남아시아 지역까지 수출 국가를 확대 중이며, 인도 4대 온라인 유통망 중 하나인 '샵클루즈'는 사이트에 한국 뷰티 제품을 포함한 전용관 K-애비뉴를 운영하고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