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7 (일)

광명동굴 29일부터 전체 개장...방역수칙 철저히 준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광명=뉴스핌] 박승봉 기자 = 경기 광명도시공사가 코로나19 감염병 예방과 사회적 거리두기 일환으로 휴장 중인 광명동굴을 오는 29일부터 전체 개장한다고 28일 밝혔다.

공사에 따르면 광명동굴은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가 재확산됨에 따라 지난 8월 19일부터 임시 휴장했다. 그러나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하향 조정됨에 따라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개장하기로 결정했다.

뉴스핌

광명도시공사가 코로나19 감염병 예방과 사회적 거리두기 일환으로 휴장 중인 광명동굴을 오는 29일부터 전체 개장한다. [사진=광명도시공사] 2020.09.28 1141world@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공사는 운영 재개에 앞서 광명동굴 운영시설 내외부에 대한 방역을 철저히 실시했으며 코로나19 유증상자 발생에 대비하여 직원 교육, 이용수칙 안내 등 고객 안전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광명동굴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선사하기 위해 '개성 만월대, 열 두 해의 발굴' 전시를 유치했다. 남과 북이 함께 지난 12년간 고려 황궁 개성 만월대를 공동 발굴한 성과를 디지털 형식으로 전시한다. 전시장은 올 하반기 열릴 예정이며 광명동굴 경관광장에서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광명도시공사 김종석 사장은 "광명동굴 재개장으로 코로나19로 지친 시민과 관람객들의 피로가 해소되기를 바란다"며 "광명동굴은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관람객들의 안전을 최우선 하겠다"고 말했다.

광명동굴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동굴 내부 볼거리 외에도 동굴 외부 도담길, 아이샤 힐링 숲에서 가을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다. 광명동굴 관람 안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광명동굴 대표전화(070-4277-8902)와 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1141world@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