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30 (일)

[부산소식] 부산환경공단, 경영평가 4년 연속 ‘최우수’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산=뉴시스] 허상천 기자 =

부산환경공단(이사장 배광효)은 행정안전부 주관 ‘2020년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4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공단은 전국 249개 지방공기업 중에서 유일하게 ‘4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은 것을 비롯해 부산시 6개 공사·공단 중에서도 ‘가등급(최우수)’을 받았다.

이번 경영평가에서 부산환경공단은 사회적 책임경영·재난안전관리·경영혁신 등 경영전반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공정약품 최적관리와 처리공정의 효율적 운영을 통한 하수처리비용 29억 절감, 온실가스 감축목표 대비 174% 초과달성, 신규 일자리 창출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국립부산과학관, 추석 맞아 풍성한 과학콘텐츠 마련

국립부산과학관은 추석 연휴를 맞아 풍성한 온·오프라인 과학 콘텐츠를 마련하고 29일부터 재 개관한다.

상설전시관은 회차별로 제한된 인원 300명만 입장 가능하며 탑승형 체험물 및 시연실도 일부 운영된다.

김진재홀에서는 인간의 생로병사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국립과학관 공동특별전 ‘휴먼라이프’를 30일부터 개최한다. 추석 연휴기간에는 우대요금으로 관람할 수 있다.

이외에도 뇌의 착시·착청·착촉 등 신기한 현상을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획전 ‘일루전랜드’와 과학드라마 ‘과학슈퍼3?슈퍼히어로’는 무료로 만나볼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heraid@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