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송종욱 광주은행장, 어린이들과 추석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송종욱 광주은행장(가운데)이 어린이들과 추석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광주은행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문누리 기자 = 광주은행은 송종욱 광주은행장이 동구 대인시장에서 추석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광주은행 관계자는 “매년 명절을 앞두고 지역 어린이들과 함께 시장투어 행사를 진행하며 지역 전통시장의 활성화에 나서왔다”면서 “하지만 올해 추석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소수의 어린이와 함께 행사를 진행했으며, 참여하지 못한 어린이들을 위해 행사 중 진행상황을 영상에 담아 추후 아이들이 영상을 통해 체험할 수 있도록 진행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번 추석 장보기 행사에 참여한 광주은행 임직원과 어린이는 전통시장을 둘러보며 물건을 직접 구입하는 체험을 했으며, 광주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20여명은 그룹홈에서 요청한 장보기 물품을 대신 구입하기도 했다.

송 행장은 어린이들과 추석 맞이 장을 함께 보고, 경기침체와 고객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장상인들을 만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또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결손가정과 그룹홈에 온누리상품권 1000만원을 전달했다.

송 행장은 “‘코로나19’영향으로 어느 때보다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지역민과 특히 지역 소외계층에게 힘이 되고, 더불어 전통시장의 활력이 되살아나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광주은행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과 금융지원을 펼쳐 광주·전남 대표은행으로서의 역할에 솔선수범하겠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