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추미애 아들 군복무 진실공방

한기호 의원, 국방위 간사직 사퇴… "추미애 아들 위한 방탄 국회에 분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증인 채택 등 국감 일정 처리 못하자 "책임지고 사퇴한다"

이투데이

‘추미애 아들을 위한 민주당 방탄 국감‘ 규탄 기자회견하는 한기호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한기호 국회 국방위 국민의힘 간사가 5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추미애 아들을 위한 민주당 방탄 국감‘ 규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0.10.5 jeong@yna.co.kr/2020-10-05 15:38:33/<저작권자 ⓒ 1980-2020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기호 국민의힘 의원이 국방위원회 간사직을 사퇴했다. 증인 채택 과정에서 충돌을 빚는 등 국방위 국감 일정이 최종 처리되지 못한 것에 책임지는 뜻에서다. 한 의원은 최악의 상황에는 국감 자체를 보이콧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한 의원은 5일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을 위한 더불어민주당의 방탄 국회에 분노한다"며 국민의힘 국방위 간사직 사퇴의 뜻을 밝혔다.

그는 "국방위만 국정감사 최종 일정을 확정하지 못하고 있다"며 "추 장관 아들과 관련해 민주당이 단 한 명의 증인과 참고인을 받아 주지 않아 이러한 사태가 발생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민의의 전당인 국회는 당연히 국민을 대신해 국민적 관심사에 관해 묻고 진실을 밝힐 의무가 있다"며 "의혹을 해소하기 위해 최소한 당사자들에게 묻는 것이 기본 상식"이라고 덧붙였다.

한 의원은 민주당을 향해 "추 장관 아들에 대한 조건 없는 감싸기에만 올인한다"며 분노를 드러냈다. 그러면서 "상생의 정치, 협치에 대한 의지가 없는 민주당의 행태는 화합과 상생의 정치를 바라는 국민의 뜻을 배신한 것이나 다름없음을 깨닫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 의원은 최악의 경우 7일부터 진행하는 국감을 보이콧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그는 기자회견이 끝난 후 취재진에게 "6일 아마 민주당 단독으로 전체회의를 할 것 같다"며 "국민의힘은 전원이 참석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내부에서 의원들과 논의해 추후 어떻게 할 것인지 결정하겠다"고 밝혔지만 국감을 보이콧할 것이냐는 추가 질문에 "최악은 그렇다"고 답했다.

한 의원은 "법사위에서도 추 장관 아들 관련 증인은 안 부르고 국방위에서만 하기로 당에서 결정했다"며 "한 명도 (승인을) 안 해주면 간사를 관둘 수밖에 없다고 했다"고 간사 사퇴 배경을 밝혔다.

한편 한 의원은 이날 오전 민홍철 국회 국방위 위원장 및 황희 민주당 간사와 만나 국감 증인 관련 논의를 진행했다. 한 의원에 따르면 민주당은 논의 후 당내 의견 수렴 과정을 통해 추 장관 아들 관련 증인을 한 명도 승인해줄 수 없다는 뜻을 전했다.

[이투데이/박준상 수습 기자(jooooon@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