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추미애 아들 군복무 진실공방

내일 법무부 국감…'추미애 아들 의혹' 난타전 예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野 증인 20명 신청 불발…與 "수사 중인 사안" 반대

'12월 출소' 조두순 대책 놓고서도 질문 쏟아질 듯

연합뉴스

추미애 장관 아들 병역 관련 의혹 (PG)
[김민아 제작] 사진합성·일러스트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12일 법무부 국정감사에서는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의 군 복무 시절 '특혜휴가' 논란이 최대 쟁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국회에서 열리는 법무부 국감에는 추 장관과 고기영 차관, 심재철 검찰국장, 이영희 교정본부장 등이 참석한다.

추 장관 취임 이후 첫 국감으로, 여야 의원들은 추 장관 아들 서모(27)씨의 특혜휴가 의혹을 놓고 치열한 설전을 벌일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서울동부지검은 지난달 서씨의 특혜휴가 의혹과 관련해 '혐의없음'으로 불기소 처분을 내렸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추 장관이 인사청문회와 국회 대정부질문 등에서 '아들 휴가 처리에 관여한 바 없다', '보좌관에게 군부대에 전화를 걸라고 시킨 적이 없다'고 말한 것이 거짓 해명이라는 논란을 낳았다.

당시 동부지검이 발표한 수사 결과에서 추 장관이 2017년 6월 보좌관에게 지원장교의 휴대전화 번호를 보내며 '아들과 연락을 취해달라'고 한 것이 공개됐기 때문이다.

이에 추 장관 측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보좌관에게 전화번호를 전달한 것을 '지시'라고 볼 근거는 없다"는 취지로 반박했다.

국민의힘은 추 장관 아들 의혹과 수사와 관련해 서씨 등 20여명을 증인으로 신청했으나, 민주당은 '수사 중인 사안'이라는 이유를 내세워 모두 거부한 바 있다.

이에 국민의힘 측이 추 장관을 상대로 아들 서씨 관련 논란을 집중적으로 추궁하는 방식으로 공격에 나서고, 추 장관과 여당 의원들은 이를 반박하며 방어하는 구도가 형성될 것으로 전망된다.

국감에서는 또 12월 13일 출소하는 초등학생 납치·성폭행범 조두순(68)의 출소 후 대책과 성폭력 범죄자에 대한 재범방지 방안 등에 관한 질의도 나올 것으로 보인다.

법무부는 조두순의 출소 전부터 재범방지를 위한 심리치료 특별과정을 진행하는 한편 출소 후에는 보호관찰관을 지정해 1:1 전담관리에 나설 예정이다.

juju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