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2 (수)

마이바흐·페라리부터 요트까지 ‘줍줍’… 신세계그룹 ‘쓱데이’ 앞두고 파격 행사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오는 10월 31일 ‘대한민국 쓱데이’ 진행

쓱닷컴·이마트·신세계백화점 등 17개 업체 참여

스타벅스 한정판 ‘알비백’ 이벤트 우선 공개

티저 영상 공개… 기념 행사로 페라리 등 예약 판매

동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해 소비자 600만 명이 찾았던 신세계그룹 ‘대한민국 쓱(SSG)데이’가 올해 다시 찾아온다.

신세계그룹은 오는 10월 31일을 올해 대한민국 쓱데이로 정하고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쓱닷컴을 중심으로 이마트와 신세계백화점, 신세계프라퍼티,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TV쇼핑, 까사미아 등 17개 관계사가 쓱데이 행사에 참여한다.

쓱닷컴은 26일 자정부터 쓱데이 행사에 돌입해 포문을 열 예정이다. 올해는 특별히 쓱탓컴이 스타벅스와 협업한 새벽배송 보랭가방 ‘알비백’을 깜짝 이벤트로 선보인다. 스타벅스 한정판 알비백은 쓱닷컴에서 일정금액 이상을 구매하면 신청할 수 있다고 한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올해는 쓱닷컴, SI빌리지 등 온라인 채널의 할인 및 적립 혜택을 보다 파격적으로 준비했다”며 “이마트와 신세계백화점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철저한 방역조치와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면서 안전한 쇼핑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신세계그룹은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유튜브, 인스타그램)을 통해 쓱데이 행사 티저 광고를 공개했다. 핵심 메시지를 ‘혜택을 줍줍(줍고 줍는다)’으로 설정했다. 할인 상품을 ‘손쉽게 구한다’는 의미에서 신조어 ‘줍줍’을 사용해 재미를 더했다는 설명이다. 여기에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따라 하기 쉬운 동작을 반복해 짧은 광고 영상이지만 기억에 오래 남도록 만들었다고 전했다. 쇼핑의 즐거움과 안전한 쇼핑 경험을 강조하기도 한다.

티저 영상 공개와 함께 20일부터 특별 행사도 진행한다. 쓱닷컴에서는 최초로 온라인 예약 방식으로 자동차를 판매한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와 페라리를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대상 차종은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560과 페라리 812 GTS 등이다. 예약 시 기다림 없이 즉시 출고가 이뤄진다. 자동차 외에 캠핑카와 트레일러, 요트 등이 쓱닷컴에서 처음으로 판매에 들어간다.

오는 22일까지는 이마트 모바일앱에서 ‘인기가전 특템찬스 행사’가 진행된다. 추첨을 통해 55명에게 에어팟 프로와 닌텐도 스위치 등을 최대 55%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스타벅스에서는 할로윈 프로모션 음료를 포함해 2만 원 이상 구매 시 ‘비디비치(VIDIVICI) 스푸키 메이크업 키트’가 증정된다. 행사는 20일부터 물량 소진 시까지 이뤄진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