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6 (토)

이슈 신도시 이모저모

내집마련은 청약을 타고…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그랑퍼스트’ 견본주택 ‘북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GTX-A노선, 지하철 3호선 연장 예정 등 교통 등 호재 풍부해 실수요·투자자 눈길
-10월 27일 특별공급, 28일 1순위 청약… 당첨자 발표 11월 4일 진행


파주 운정신도시에 GTX-A노선 예정, 지하철 3호선 연장 계획, 서울~문산간 고속도로 개통 등 굵직한 교통 호재 뿐 아니라 운정테크노밸리, 파주 메디컬클러스터 조성과 같은 큼지막한 개발 호재가 몰리면서 지난주 견본주택을 오픈한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그랑퍼스트’가 수요자들의 관심을 듬뿍 받고 있다.

파이낸셜뉴스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그랑퍼스트 견본주택, 자료제공: 제일건설㈜


지난 16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그랑퍼스트의 견본주택에는 신혼부부, 서울로 출퇴근하는 젊은층 수요자부터 전원생활을 꿈꾸는 장년의 수요자까지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방문이 주말부터 주중까지 꾸준하게 이어졌다.

방문객들은 견본주택 중앙에 마련된 모형도를 살펴보고, 안쪽에 마련된 커뮤니티와 위치도 등을 보며 도우미에게 질문하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위치도에서는 수도권에서 가장 이슈 되고 있는 교통 호재에 관한 내용에 관심이 많았다.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그랑퍼스트는 자유로, 제2자유로 등 광역도로망을 통해 서울, 김포, 일산 등 주요 도심으로의 접근성이 우수하고, 경의중앙선 운정역, 금릉역 등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GTX-A(2023년 예정), 서울 지하철 3호선 연장 등의 교통 호재의 직접적인 수혜도 받는다. 특히 단지는 운정3지구에 위치해 지리상 서울~문산간 고속도로(11월 개통 예정) 및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2026년 개통 예정)를 가장 빠르고 편하게 이용 할 수 있다. 서울~문산간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통일로와 자유로를 이용하는 것보단 서울 진입 시간 단축될 것으로 보인다.

일산에 거주하는 방문객 P씨는 “견본주택에 와서 보니 유니트, 커뮤니티 시설 등이 너무 좋았고 분양가까지 쏙 마음에 들었다”며 “호재도 이렇게 많은 줄 몰랐는데, 상담해 보고 알았다며 꼭 청약을 해야겠다”고 말했다.

이렇듯 수도권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개발호재가 ‘파주’에서 가시화되고 있다 보니 지난 주말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그랑퍼스트 홈페이지는 일시적으로 마비될 정도의 접속이 이어졌다. 현재까지 방문한 누적 고객 수만 25만여 명을 넘어섰다. 사전 예약 시 견본주택 방문이 가능한데, 주중에도 예약이 거의 어려울 만큼 방문 예약이 꽉 찬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그랑퍼스트는 파주시 운정신도시3지구 A5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28층 24개 동 전용면적 59, 74, 84㎡ 1,926가구로 구성된다. 청약 일정은 10월 27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8일(수) 1순위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1월 4일(수)이며, 정당 계약은 16일(월)부터 19일(목)까지 4일간 진행된다.

단지 바로 앞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부지가 있어 안심통학이 가능하며 지산초, 한가람중, 지산고 등 주변에 학교가 많아 유해시설도 없어 자녀를 키우는 수요자에게도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운정체육공원, 운정호수공원 등이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도 갖췄다. 단지 인근 상업시설이 들어서 운정신도시3지구의 풍부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데다 이마트(파주점), 홈플러스(파주운정점) 등 1, 2지구의 생활인프라도 공유할 수 있다.

또한 수도권에서 희소성 높은 비규제지역에 들어서기 때문에 청약 조건도 비교적 자유롭다. 무주택자의 경우 주택담보대출비율을 최대 70%까지 적용 받을 수 있으며, 전용 85㎡ 이하 분양물량의 60%를 추첨제로 공급해 가점이 낮은 실수요자들도 기회의 폭이 넓어진다. 분양가상한제 적용 단지로 합리적인 금액으로 내집마련이 가능하고, 전매제한 기간인 3년보다 입주 예정일이 이후여서 소유권 이전 등기 전에 분양권 전매도 가능해 투자수요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그랑퍼스트는 방문객의 안전을 위해 사전 예약을 통해서만 관람할 수 있다. 예약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예약자 외 동반 1일만 추가 입장이 허용된다. 견본주택은 파주시 와동동 1498-3번지에 위치해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