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차기 대선 경쟁

홍준표, 보수 향해 "윤석열이 우파 대선후보? 배알도 없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NS서 윤 총장 향해 "우리 못살게 굴던 사람"
"적의 적은 동지라는 모택동식 사고 방식 안타까워"
한국일보

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8일 서울 용산구 합동참모본부에서 열린 국회 국방위원회의 합동참모본부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질문하고 있다.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보수 진영에서 윤석열 검찰총장을 차기 대선 주자로 거론하는 것을 두고 "아무런 배알도 없는 막장 코메디(코미디)"라고 비판했다.

홍 의원은 22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우리를 그렇게 모질게 못살게 굴던 사람을 우파 대선 후보로 운운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온통 대한민국 뉴스에 문 정권 탄생의 제1, 2 공신끼리의 영역 다툼 싸움이 관심거리로 등장하고 있다"며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윤 총장의 갈등을 언급했다.

우선 추 장관에 대해서는 "문 정권 출범 당시 당대표로서 탄핵 정국 대선 승리의 1등 공신이었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윤 총장은 박근혜 정권을 무너뜨리는 정치 수사에 큰 공을 세우고 벼락 출세했는데, 중앙지검장 때 소위 적폐 수사를 지휘하면서 또 한 번 검찰총장으로 벼락 출세했다"며 "(이 두 사람이) 지금 이전투구(泥田鬪狗)식으로 서로 물어 뜯고 싸우고 있다"고 말했다.

홍 의원은 "불구경, 싸움 구경만큼 재미난 구경이 없다고들 하지만 서로의 민낯을 드러내 놓고 문 정권 탄생 공신들끼리 서로 싸우는 모습은 참으로 가관"이라며 "그들끼리 뻘밭에 개처럼 이전투구 하는 것에 대해선 아무런 관심이 없다. 다만 적의 적은 동지라는 모택동식 사고 방식이 안타까울 따름이다"라고 쓴소리를 냈다.

윤한슬 기자 1seul@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