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6 (토)

이슈 신도시 이모저모

박성민 "울산혁신도시에 신세계 스타필드형 복합쇼핑몰 건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025년께 준공…레지던스 갖춘 상업시설, 도서관 등 편익 시설도 갖춰

연합뉴스

박성민 의원, 신세계 복합시설 유치 회의
(울산=연합뉴스) 국민의힘 박성민 의원(울산 중구, 왼쪽 두 번째)이 26일 의원실에서 신세계 백화점 관계자들과 울산 혁신도시 개발계획 로드맵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있다. 2020.10.27 [박성민 의원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leeyoo@yna.co.kr



(울산=연합뉴스) 이상현 기자 = 국민의힘 박성민 국회의원(울산 중구)은 27일 "울산시 중구 혁신도시에 신세계가 스타필드형 복합쇼핑몰을 건립한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신세계 백화점 김정식 부사장 등을 만나 신세계 울산 부지 개발계획 로드맵을 발표했다"며 "신세계는 울산 혁신도시 부지에 스타필드형 복합쇼핑몰과 레지던스를 건립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날 공개된 '울산 부지 개발계획' 로드맵을 보면 신세계는 주차대수 4천 대 이상, 건물 연면적 33만㎡ 이상의 대규모 복합개발 상업시설과 레지던스를 짓는다.

상업시설은 스타필드형 복합쇼핑몰로 추진한다. 별마당 도서관, 운동시설, 공공시설 등 주민 편익 시설도 조성한다.

연합뉴스

박성민 국회의원
(울산=연합뉴스) 국민의힘 박성민 국회의원(울산 중구). 2020.10.27 [박성민 의원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leeyoo@yna.co.kr



신세계는 내년에 세부 일정을 수립해 개발용역 및 건축설계, 인허가를 거쳐 2023년 착공, 2025년 완공한다는 계획이다.

박 의원은 "코로나19 등 경기침체로 어려운 상황에서 신세계 백화점 측의 큰 결단이 있었다"며 "신세계가 복합시설을 준공할 때까지 그 책임을 완수할 수 있도록 끝까지 챙기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신세계 부지개발을 시작으로 인근 동원개발 부지의 복합개발 사업에도 청신호가 켜졌다"라며 "이들 시설이 울산 랜드마크로 중구가 우뚝 설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레지던스(residence)는 숙박용 호텔과 주거용 오피스텔이 합쳐진 개념으로, 호텔식 서비스가 제공되는 주거시설을 일컫는다.

leeyo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