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美 던킨도너츠·배스킨라빈스, 10조원에 팔린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출처=뉴시스/NEWSIS) /사진=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미국 햄버거 프랜차이즈 아비스(Arby)를 운영하는 인스파이어 브랜즈가 던킨 도너츠와 배스킨라빈스 운영사인 던킨 브랜즈그룹을 88억달러(약 9조9836억원)에 인수한다.

31일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인스파이어 브랜즈가 던킨 브랜즈 그룹을 88억달러에 인수한다고 양사를 인용해 보도했다. 부채 포함 인수대금은 113억달러이며 인수는 연말까지 종결될 예정이다.

계약이 마무리되면 인스파이어 브랜즈는 맥도날드에 이어 판매량 기준 미국 2위 식당 프랜차이즈가 된다. 양사 결합시 산하 음식점과 종업원은 각각 3만2000개와 60만명이다. 연간 매출은 270억달러에 달한다.

인스파이어는 양사간 인수협상이 코로나19 사태 발발 이전에 시작됐으며 던킨 브랜즈의 드라이브 스루 매장에 매력을 느꼈다고 설명했다.

WSJ는 던킨 매장 2만1100개 중 42%가 미국 이외 지역에 있다면서 인스파이어 브랜즈의 영향력이 전세계로 확대될 것으로 평가했다.

투자 데이터 제공업체 딜로직스에 따르면 이번 거래는 지난 10년간 북미 음식점 프랜차이즈 거래사상 두번째로 큰 규모다.

가장 큰 거래는 지난 2014년 레스토랑 브랜즈 인터내셔널이 팀 호튼스를 133억달러(약 15조원)에 인수한 사례였다.

sjmary@fnnews.com 서혜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