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3 (토)

    이슈 콘솔 게임 이모저모

    2K '보더랜드3' 차세대 콘솔 버전 발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주환 기자]

    2K는 '보더랜드3'의 새로운 콘텐츠와 에디션을 출시하고 차세대 콘솔 업그레이드를 지원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회사는 이에따라 X박스 시리즈 X‧S를 통해 '보더랜드3' 차세대 버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12일부터는 플레이스테이션(PS)5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미 '보더랜드 3'를 보유한 플레이어는 차세대 콘솔을 구매한 경우 동일한 콘솔 제품군 내에서 차세대 업그레이드를 무료 다운받을 수 있다. 모든 추가 콘텐츠와 저장 파일은 차세대 콘솔로 이식해 진행 내용을 계속 이어갈 수 있다.

    차세대 콘솔 버전 '보더랜드3'는 초당 60프레임 및 4K 해상도로 싱글 및 온라인 협동 플레이를 즐길 수 있으며, 로컬 멀티플레이어의 3~4인 분할 화면을 지원한다. 또 모든 세대 콘솔에서 수직 분할 화면으로 2인 로컬 협동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보더랜드 3'의 5번째 추가 다운로드 콘텐츠(DLC) '디자이너스 컷'도 발매됐다. 해당 DLC는 반복되는 무작위 요소와 함께 빠른 템포의 도전적인 로그라이크 경험을 제공하는 '무기 경쟁' 모드 및 각 볼트 헌터의 추가 스킬 트리 도입으로 새로운 플레이 방식을 더한다.

    디자이너스 컷은 별도 구매하거나 시즌 패스 2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시즌 패스 2에는 디자이너스 컷뿐만 아니라 디렉터스 컷 DLC 및 최신 스킨 아이템 등이 포함된다.

    시즌 패스 2와 디자이너스 컷을 이용하려면 '보더랜드 3' 기본 게임이 필요하며 PC, 플레이스테이션 4, X박스원, X박스 시리즈 X‧S버전으로 구매할 수 있다. 추가 미션과 엔드게임 콘텐츠, 개발 뒷이야기가 포함된 디렉터스 컷은 내년 봄에 출시될 예정이다.

    이 회사는 대체 우주에서 주인공들이 볼트 헌터가 되지 않았을 때의 모습을 그린 멀티버스 파이널 폼 스킨 팩도 공개했다. 기존 스킨과는 달리 각 볼트 헌터당 하나씩 4개의 새 캐릭터 모델이 제공되며 몸통이나 머리 부분은 기존 스킨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보더랜드 3'의 정수를 담은 새로운 얼티메이트 에디션이 출시됐다. 얼티메이트 에디션은 기본 게임 및 멀티버스 파이널 폼 스킨 팩, 6개의 특별 추가 콘텐츠를 제공하는 오리지널 시즌 패스와 시즌 패스 2을 포함한다.

    기본 게임과 멀티버스 파이널 폼 스킨 팩이 포함된 새로운 콘솔 전용 에디션인 넥스트 레벨 에디션도 출시됐다. PS5 버전의 얼티메이트‧넥스트 레벨 에디션은 12일 출시된다.

    이 회사는 또 슈퍼 디럭스 에디션 및 오리지널 시즌 패스 보유자에게 별도 비용 없이 멀티버스 파이널 폼 스킨 팩을 제공한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