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재)한국블록체인연구교육원(원장 임명환)이 진행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블록체인 비즈니스 청년혁신가 양성과정' 3기 수료식이 13일 서초동 교육원에서 열렸다.
'2020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사업'의 일환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이 주관한 이번 교육과정은 지난 5월부터 6개월간의 집중 교육을 실시했다.
서울과 대전, 대구지역에서 총 53명의 교육생이 참가, 블록체인 기술과 시스템, 프로젝트 과정 등의 체계적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현장 즉시 투입이 가능한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됐다.
수료식을 앞두고 블록체인 관련 기업 14개사를 초청한 가운데 지난 6일 취업설명회를 통해 집중면접을 실시했으며, 이 중 21명이 기업들로부터 최종 면접까지 진행,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등 일정부분 결실을 맺기도 했다.
한국블록체인연구교육원은 이 사업 이외에도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 '블록체인 놀이터'와 고용노동부와 서초구가 진행한 지역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인 '블록체인 비즈니스 선도 인력양성과정' 등관련 사업을 통해 블록체인 인력 양성과 산업 생태계 조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최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주최한 '2020 경기도 온라인 블록체인 해커톤 대회'에 참가한 교육생들이 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얻기도 했다.
한국블록체인연구교육원 도상혁 사무총장은 "AI와 블록체인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기술 연구 개발 및 전문 기술인 양성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취창업을 연계해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인큐베이팅 시스템을 구축해 지속가능한 교육원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더게임스데일리 고상태기자 qkek619@thegame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