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국회와 패스트트랙

野, '찌라시·간사 사보임 발언' 윤호중 윤리위 제소 검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진정성 있는 사과 나오지 않으면 사퇴밖에 길이 없다"

연합뉴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윤호중 위원장[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나확진 이은정 기자 = 국민의힘은 27일 전날 국회 법사위에서 '찌라시·야당 간사 사보임' 발언을 한 민주당 소속 윤호중 법사위원장에 대한 윤리위 제소를 검토하기로 했다.

법사위 소속 국민의힘 의원들은 이날 기자회견을 열고 "윤 위원장의 행태가 목불인견"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의원들은 윤 위원장이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의 법사위 출석을 막고 있다며 "야당 간사의 직무정지를 시도한 것은 명백한 월권"이라고 주장했다.

또 "기자 출신 야당 위원의 언론 브리핑에 대해 막말을 가한 것은 기본적인 소양, 언론관을 의심하게 한다"고 규탄했다.

이들은 윤 의원이 '입법보좌관 자격시험'을 언급한 것과 관련해선 "법사위원장 자격 심사제' 필요성을 생각한다"며 "윤 위원장의 진정성 있는 사과가 나오지 않으면 사퇴밖엔 길이 없다"라고 말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도 원내대표단 회의에서 "우리 의원에 대한 인격 모독 발언, 법사위 간사를 교체하라는 도를 넘은 월권적 요구에 대해 정중하게 사과하라"고 요구했다.

윤 의원은 전날 "국민의힘 원내대표께서 김도읍 간사를 사보임 해주셨으면 좋겠다", "(김 의원 보좌관들에게) 좀 제대로 보필하라고 이야기하고 싶다. 입법 보좌관 자격시험을 도입해야 하지 않나 생각한다"라고 말해 야당의 반발을 샀다.

윤 의원은 동아일보 기자 출신인 국민의힘 조수진 의원을 두고 "'찌라시' 만들 때 버릇이 나온 것 같아 유감스럽다"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기자회견하는 국민의힘 소속 법사위원들
(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국민의힘 소속 법사위원들이 27일 오전 법사위 전체회의에 앞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0.11.27 toadboy@yna.co.kr



ra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