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9 (월)

'기껏 그렸는데' 눈썹 짝짝이 라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fn아이포커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눈썹은 인상과 이미지를 결정 짓는 부위다. 눈썹을 어떻게 그리냐에 따라 다른 느낌을 줄 수 있다.

그만큼 눈썹은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열심히 눈썹을 그렸는데 짝짝이가 되는 경우가 있다.

눈썹을 그릴 때 눈썹 앞머리를 맞추는 게 중요하다. 러면 뒷부분이 틀어져도 전체적으로 대칭 느낌을 줄 수 있다.

양쪽 대칭을 맞춰야 하지만 어렵다면 가느다란 펜슬 아이브로우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가느다란 펜슬로 정밀하게 윤곽을 잡아주면 된다. 또 거울 앞에서 눈썹 위아래에 점을 찍어 대칭되게끔 연습하는 게 좋다.

일자 눈썹을 그릴 때는 눈썹 뒤쪽 라인을 일자로 확실하게 잡아줘야 한다. 눈썹 앞머리는 아래에서 위로 섬세하게 그려나간다. 마무리는 스크루 브러시로 뭉친 부분 풀어주면 된다. 컨실러를 묻혀 라인을 더 선명하게 표현하는 것도 좋다.

둥근 아치형 눈썹은 눈썹 산을 자연스럽게 그리는 것이 포인트다. 먼저 눈썹 앞머리 아래쪽을 채우고 각을 세울 때는 최대한 자연스럽게 그려야 한다.

각진 아치형은 반대로 각을 살려야 한다. 이때 눈썹 앞부분은 원래 위치보다 내려서 그려야 한다. 끝부분에는 눈썹을 한 올 한 올 그리듯이 채워준다. 이때 스크류 브러시를 동시에 사용하면서 눈썹 결을 살려야 한다.

임채령 기자 syjj426@fneyefocus.com

※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