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이투스교육, ‘IT 블라인드 공채’ 시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교육플랫폼 기업 이투스교육은 ‘IT 블라인드 공채’를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교육업계에서 최초로 시행되는 이투스교육의 이번 ‘IT 블라인드 공채’는 ‘블라인드’라는 단어가 포함된 만큼, 학력 및 전공, 경력은 물론 취향, 성별, 나이 등 모든 조건은 불문으로 하고 오로지 IT와 관련된 개인의 ‘역량’에 중점을 두어 채용을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공채로 채용할 인력은 약 40~50명 수준이다. 블라인드 공채에 맞게 전형 과정도 단순화 했다. 표준 이력서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항목이나 전형적인 자기소개서 등 번거로운 서류 작성 과정을 최대한 줄였다. 단, 지원자 각자가 보유한 포트폴리오를 서류전형 심사에 최대한 활용한다. 개발직군의 경우에는 면밀한 보유 기술력 검증이 가능한 코딩테스트 전형이 추가된다.

이번 ‘IT 블라인드 공채’의 서류 접수는 오는 4일부터 18일까지 사람인과 잡코리아 등 채용 포털에 마련된 블라인드 공채 지원용 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개발직무 대상의 온라인 코딩테스트는 19일 토요일에 일괄적으로 치뤄진다. 서류전형 및 온라인 코딩테스트 합격자는 31일 발표되며 개별적인 스케쥴에 따라 1월 중순 경 면접이 진행된다. 최종 합격자 발표는 면접 후 1주일 이내에 발표되는 것으로 예정되어 있으며, 코로나 방역 단계 상승 등 추후 상황에 따라 각 전형 일정은 변경될 수 있다.

모집 직군은 △웹&서버 개발 △모바일 개발(안드로이드/아이폰) 등의 개발 직군과 △온라인 학습서비스 기획 △교육영상 플랫폼 기획 △AI 교육모바일 기획 등의 IT 기획 직군 △앱 디자인 △웹/앱 퍼블리싱 등의 디자인 및 퍼블리셔 직군이다. 최종 합격한 지원자는 직무에 따라 이투스교육 본사 및 자회사로 배치돼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leeyb@fnnews.com 이유범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