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8 (금)

강경화, 4~6일 바레인·UAE 방문…'마나마 대화' 연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최경민 기자]

머니투데이

[인천공항=뉴시스] 이윤청 기자 = 강경화 외교부 장관. 2020.11.12. radiohead@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the300]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오는 4~6일 바레인과 UAE(아랍에미리트)를 방문한다.

최영삼 외교부 대변인은 1일 정부서울청사 별관에서 브리핑을 갖고 이같이 밝혔다. 강 장관의 해외 출장은 지난달 미국 방문에 이어 한 달 만이다.

강 장관은 4일 바레인을 찾아 제16차 마나마 대화에 참석한다. 마나마 대화는 바레인 정부와 국제전략문제연구소(IISS, International Institute for Strategic Studies)가 공동 주최하는 중동 지역의 국제 안보 포럼이다.

강 장관은 이번 마나마 대화에 연사로 초청을 받았다. 강 장관은 '코로나19(COVID-19) 상황 하 글로벌 거버넌스'라는 주제로 연설할 예정이다. 마나마 대화에 참석하는 중동국가 외교장관 등, 고위급 인사들과의 회담도 추진하고 있다.

강 장관은 5일 UAE를 방문한다. 압둘라 빈 자이드 알 나흐얀 외교장관과 회담을 갖고, 내년에 개최 예정인 두바이 엑스포(EXPO) 현장을 찾는다. 엑스포 현장에 건설 중인 한국관을 시찰하고, 린 빈트 이브라힘 알 하쉬미 UAE 국제협력 장관 겸 두바이 엑스포위원장과 회담할 계획이다.

최경민 기자 brown@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