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EBS,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풀서비스 제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입시 풀서비스와 영역별 전문가의 출제 경향 분석 등 제공

수능 당일 저녁 8시부터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더 라이브' 진행

수능 이후 수험생에게 꼭 필요한 입시 및 지원 전략 등도 알려줄 예정

CBS노컷뉴스 최영주 기자

노컷뉴스

(사진=EBS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EBS가 오는 3일에 시행되는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과 관련해 수능 풀서비스를 제공한다.

EBS는 "모바일과 PC, 유튜브 등을 통해 2021 수능 해설 강의를 비롯한 입시 풀서비스와 영역별 전문가의 출제 경향 분석 및 대입 지원 전략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EBS는 수능 직후, EBS 수능 전문 강사진이 총출동해 가장 빠른 해설 강의를 제공한다.

수능 연계교재를 강의한 EBS 대표 선생님들이 총출동해 영역별 총평과 출제 경향을 제공하고 문항별 정확한 분석 강의를 진행한다.

시험 당일인 3일 오후 6시부터 순차적으로 EBSi 사이트와 모바일에 해설 강의가 탑재된다. 해설 강의와 영역별 해설지, 총평, 정답지, EBS-수능 연계분석 등이 모두 제공된다. 특히 EBS-수능 연계분석 자료는 수능 다음날인 오는 4일 EBSi 사이트를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수능 풀서비스에는 △문제지/정답 다운로드 서비스 △빠른 채점 서비스 △정확도 높은 등급 컷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수능연계 집필진이 참여하는 상세한 수능 전 영역 상세 해설지는 다음날까지 순차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향후 대입 준비를 위해 등급 컷을 참고해 'EBS 대입상담실' 전문 입시 상담 선생님들에게 목표 대학에 입학하기 위한 입시 전략 등을 무료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수능 풀서비스와 함께 수능 당일 저녁 8시부터 밤 10시까지 EBSi와 EBS고교강의 유튜브를 통해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더 라이브'도 진행한다.

특별 라이브 방송에서는 주요 과목에 대한 총평 및 출제 경향 분석, 연계 현황 분석을 제공한다.

국어 남궁민, 김철회, 수학 이하영, 남치열, 영어 주혜연 선생님이 출연해 영역별 경향 분석 및 수험생 고민 상담을 진행하고, 9시 15분부터는 윤윤구, 정제원 선생님이 수능 이후 수험생에게 꼭 필요한 입시 및 지원 전략 등을 알려줄 예정이다.

라이브 다시보기는 4일 EBSi 사이트 '듀냐공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