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2 (일)

이슈 애니메이션 월드

"3일 만에 수산물 수출 뽀개기"…해수부, 온라인 강의 제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3일부터 17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유튜브 방송

연합뉴스

가장 비싼 김 '잇바디돌김' 신품종 출원
(서울=연합뉴스) 전남도 해양수산과학원은 국내 고유 김 양식 종인 잇바디돌김의 신품종을 개발해 국립수산과학원에 품종 출원했다고 지난 8월 16일 밝혔다. 잇바디돌김은 주로 서남해에서 양식된 품종으로 김 생산기간 가장 먼저 생산돼 맛이 좋아 돌김 중 가격이 가장 비싸다. 2020.12.2. [전남도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오예진 기자 = 해양수산부는 수산물을 외국으로 수출하고 싶지만 방법을 몰라 어려움을 겪는 어민과 기업인을 위해 3일부터 3차례에 걸쳐 온라인 세미나를 연다고 2일 밝혔다.

'3일 만에 수산물 수출 뽀개기'라는 제목으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3일, 10일, 17일 오후 2시에 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 해외시장분석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수산물 수출을 위한 사전 준비사항과 서류 작성 방법 같은 기본적인 사항뿐 아니라 주요 국가의 수출 절차와 세계 수산식품 소비 동향 등에 대해서도 강의를 들을 수 있다.

해수부는 첫 강의 날인 3일 수산물 수출정보포털(www.kfishinfo.net)에서 일본, 중국, 미국, 유럽, 베트남 등 주요 국가에 대한 수출 절차를 담은 애니메이션 영상도 공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KMI 해외시장분석센터의 카카오톡 채널에서는 매주 1회 수출 시장에 대한 뉴스와 해외시장 분석 보고서 등을 받을 수 있다.

연합뉴스

수산물 수출 온라인 세미나
[해양수산부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ohye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