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KCC, '쿨루프 하남' 건축 분야 유공자 하남시장 표창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녹색건축물 조성에 기여한 공로 인정

뉴스1

하남시 건축분야 유공자 표창 수상자들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KCC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문대현 기자 = KCC가 지난 1일 하남시청에서 열린 '2020년 건축 분야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식'에서 하남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KCC는 지난 1월 하남시와 함께 진행한 민·관 협력 프로젝트 '쿨루프 하남'을 통해 에너지 취약 계층의 주거환경개선 및 녹색건축물 조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은 데 따른 것이다.

쿨루프 하남은 에너지 소외 계층이 주로 사용하는 노후 건축물 지붕에 차열 페인트를 도색해 주는 사업이다. 지붕에 차열 페인트를 시공하면 여름철 건축물 실내온도를 4~5℃정도 내릴 수 있어 냉방에 필요한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

이번 사업은 하남시에서 대상 건축물을 발굴·선정하고 소유자(세입자) 동의 절차 등 행정지원을 담당하면 KCC가 차열 페인트 제품과 기술 지원을, 현대건설이 도색과 제반 작업 등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그 결과 상산곡동, 초이동, 풍산동 등 하남시 소재 경로당 세 곳에 차열 페인트 시공을 완료했다. 하남시는 내년에는 쿨루프 하남 사업 대상을 확대하기로 하면서 향후 더 많은 시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CC가 지원한 차열 페인트는 '스포탄 상도(에너지)' 제품으로 일반 페인트 대비 실내 온도를 최대 5℃ 가량 내려주는 효과가 있다. 태양광 적외선을 페인트가 큰 폭으로 반사시켜 지붕이 직접 받는 열기 축적을 줄여준다.

비슷한 효과를 내는 옥상 녹화 사업에 비해 시공 속도가 빠르고 비용도 저렴한데다 어느 건축물에나 적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KCC 관계자는 "이번 민관 협업으로 쿨루프 캠페인을 실시함으로써 폭염에 취약할 수 있는 시설에 도움을 줄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 공동시설 및 소외계층 시설을 대상으로 쿨루프 캠페인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ggod6112@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