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2 (일)

'행정사무감사 중 휴대폰게임?'…간 큰 대구 서구청 직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행정사무감사 중 교통과 직원 10여분 게임 몰두

구 의원 "이것이 집행부가 의회 바라보는 시선"

뉴시스

[대구=뉴시스]이지연 기자 = 대구 서구의회 사회도시위원회가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있다. 2020.11.27. ljy@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구=뉴시스]이지연 기자 = 행정사무감사를 받는 집행부 직원이 휴대폰 게임에 몰두하는 등 대구 서구청의 기강해이가 도를 넘었다는 비판이 제기됐다.

대구 서구의회 사회도시위원회는 2일 오전 건설안전과와 교통과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이날 구청 교통과 소속 임기제 공무원인 교통전문직 직원이 행정사무감사가 진행 중인 상황에서 휴대폰으로 게임하는 장면이 포착됐다.

감사 중반이 지나서야 들어온 A직원은 휴대폰을 거의 손에서 놓지 않았으며 나중에는 급기야 10여분 이상 게임에 몰두했다. 기자가 여러 차례 사진을 찍자 그제서야 이를 의식한 듯 휴대폰을 내려놓았다.

담당 국장과 교통과장이 사무감사를 받으며 답변에 진땀 흘리고 있을 때에도 뒤에서 남일 보듯이 감사에 임한 것이다.

익명의 한 의원은 "(이는)집행부가 의회를 바라보는 시선 아닌가. 주민을 대표해 기관을 감사하는 자리에서 다른 사람도 아닌 집행부 직원의 이 같은 태도는 말도 안 되는 일"이라고 분개했다.

뉴시스

[대구=뉴시스]이지연 기자 = 2일 오전 대구 서구의회 사회도시위원회가 서구청 교통과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 가운데 구청 소속 직원이 감사 도중 휴대폰 게임을 하고 있다. 2020.12.02. ljy@newsis.com



☞공감언론 뉴시스 ljy@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