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전주시보건소 내일부터 대면업무 중단…'코로나 집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익산=뉴시스] 김얼 기자 = 신종 코로나비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이 이어지고 있는 20일 전북 익산시 익산보건소 앞 선별진료소에 검체채취를 위해 모여든 시민들로 장내가 북적이고 있다. 2020.11.20.pmkeul@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주=뉴시스] 한훈 기자 = 전북 전주시보건소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업무에 집중하기 위해 모든 대면업무를 중단한다.

전주시보건소는 3일부터 모든 대면 업무를 전면 중단하고 코로나19 대응 업무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2일 밝혔다.

이번 대면 업무 중단은 이날 오후 4시 기준 전주의 확진자가 94명에 달하는 등 코로나19 상황이 악화한다는 판단 때문이다.

시는 요양병원 등 고위험시설 일제검사 7890건을 포함해 총 3만7628명이 진단검사를 받은 상황에서 방역인력을 더욱 집중하는 게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보건소는 현재 역학조사반 10개조를 편성해 신속한 조사를 통해 추가 접촉자를 조기에 차단하고, 선별진료소를 탄력적으로 연장 운영해왔다.

이런 가운데 수능과 연말을 맞아 대유행 시기가 오면 시청 소속 인력을 지원받아 역학조사반을 10개에서 20개로, 선별진료 부스를 3개에서 13개로 확대 운영한다.

다만, 감염병 예방을 위한 예방접종 사업은 지속한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코로나상황실(063-281-6341~4)로 문의하면 된다.

전주시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역학조사를 통한 신속한 접촉자 파악과 선별검사를 통한 환자 조기발견에 총력을 기울이고자 보건소 업무를 잠정 중단한 데에 시민 여러분들의 양해를 바란다"면서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른 방역수칙을 반드시 준수해달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369369125@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