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3 (월)

전남체육회, 여성가족부 가족친화 우수기관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광주CBS 박요진 기자

노컷뉴스

전라남도체육회 전경. (사진=전라남도체육회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라남도체육회가 2020년도 여성가족부 가족친화 인증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전라남도체육회(회장 김재무)는 최근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 우수기관 인증서를 받았다고 2일 밝혔다.

가족친화 인증은 여성가족부에서 가족친화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기업이나 공공기관에 대해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민선 초대 김재무 회장의 공약사항으로, 전국 245개 지방체육회 중 가장 먼저 가족친화 우수기관에 신규 선정된 전라남도체육회는 3년간 자격을 인정받게 됐다.

체육회는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해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에 가정의 날을 도입해 정시퇴근 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장거리 출·퇴근자, 워킹맘 등 직원 개개인의 여건에 맞게 출·퇴근시간을 효율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유연근무제도를 시행했다.

또 남·여직원 육아휴직 사용 권장과 직원들의 가족 기념일을 챙겨주는 기념일 데이 운영 등 임직원이 소통하는 다양한 가족친화 제도 프로그램을 실시 중이다.

전라남도 체육화 김재무 회장 "선진적인 직장 문화 조성을 위해 임직원 간 끊임없는 소통으로 전국 지방체육회 중 가장 최초로 가족친화 인증이라는 값진 결과를 만들어 기쁘다"며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직장문화를 만들고 일 하고 싶은 직장, 행복한 직장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