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대구광역시 공공의료지원단 7일 출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대구CBS 이규현 기자

노컷뉴스

(사진=대구시 제공)


대구시는 오는 7일 공공보건의료지원단 공식 출범식 및 시민과 함께하는 공공의료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출범식을 시작으로 이경수 교수(영남대 의과대학)의 '공공의료 바로 알기', 최철영 교수(대구대 법과대학, 대구시민센터 이사장)의 '시민과 공공의료'에 대한 특강이 이어진다.

이후 청년, 마을활동가, 직장인, 기업인, 문화예술인, 자원봉사자 등 다양한 시민 패널과 함께 '시민이 생각하는 공공의료'와 '공공의료에서 시민의 역할' 등에 대한 자유로운 형식의 토크 콘서트가 진행된다.

행사 현장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수칙을 준수해 주최 측과 전문가, 시민 패널만 참석한다.

김종연 대구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장은 "공공의료 강화를 통해 시민의 건강권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시민이 중심이 되어야 한다. 앞으로 공공의료에 대한 시민 인식개선과 참여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재동 대구시 시민건강국장은 "토크 콘서트를 계기로 시민의 눈높이에서 공공의료를 널리 알리고, 공공의료에 대한 시민의 생각을 공유할 수 있는 참여의 기회를 많이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는 지난해 10월 '대구광역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올해 7월 1일부터 경북대학교병원과 위·수탁 협약을 체결해 지원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