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조직위, 내년 1월 출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오늘 창립총회 개최, 법인정관·사업계획 등 5개 안건확정

같은 국제행사 두 번 치르는 최초 도시 '순천'…성공다짐

뉴시스

[순천=뉴시스]김석훈 기자 = 4일 전남 순천시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다목적홀에서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전담기구인 ‘재단법인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조직위원회’ 설립을 위한 창립총회가 열리고 있다. (사진=순천시청 제공) 2020.12.04.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순천=뉴시스]김석훈 기자 =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을 위한 발판인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조직위원회'가 내년 1월 출범한다.

순천시는 4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다목적홀에서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전담기구인 '재단법인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조직위원회’ 창립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창립총회에는 기관·단체·학계·전문가·시민단체 등 각계각층의 인사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설립취지문, 법인정관, 사업계획 등 5개 안건을 확정 지었다.

또 각계각층의 지원과 협력방안을 마련하고 대내외적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조직위원장, 고문, 부위원장 등을 선임했다.

조직위원장에는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장석웅 전남도 교육감 ▲김성곤 재외동포재단 이사장 3인을 선임했다. 이사회는 허석 순천시장과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를 공동이사장으로 15명으로 구성됐으며, 재단법인의 사무를 집행하게 된다.

고문에는 ▲허경만 전 전남도지사 ▲최인기 전 행자부장관 ▲허상만 전 농림부장관 ▲송영수 전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조직위원장을 선임했다.

부위원장에는 ▲고영진 순천대학교 총장 ▲최일 동신대학교 총장 ▲황금영 전남사회단체연합회장을 선임했다.

뉴시스

[순천=뉴시스]김석훈 기자 = 허석 순천시장이 4일 전남 순천시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다목적홀에서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전담기구인 ‘재단법인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조직위원회’ 설립을 위한 창립총회에서 인사말하고 있다. (사진=순천시청 제공) 2020.12.04.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창립총회 이후에는 2023정원박람회의 방향과 가치를 함축하고 있는 엠블럼(EI)과 주제어 '정원에 삽니다', 부주제어 '나만의 정원'을 공식 선포했다.

시민참여로 채택된 주제어와 엠블럼은 앞으로 박람회 홍보 및 마케팅, 수익·휘장 사업에 다양하게 활용하게 된다.

허석 순천시장은 "2023정원박람회는 정원의 도심 확대이며 시민주도의 박람회를 만들 것이다"며 "정원이 시민의 일상이 되고, 나아가 순천이 정원산업의 중심지가 되고 지역경제를 살리는 그린뉴딜의 선도모델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조직위원회는 이달 중 재단법인 설립허가 및 법인등기를 마치고 내년 1월 본격 출범할 예정이며 출범 이후 순천시와 전남도 공무원 인력을 사무처로 파견해 박람회 준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kim@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