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7 (목)

원광대 피닉스팀, 제1회 한국대학 드론스포츠대회 우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원광대학교 피닉스팀(원광대 제공)2020.12.4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익산=뉴스1) 박슬용 기자 = 원광대학교는 LINC+사업단 피닉스 팀이 제1회 한국대학 드론스포츠대회 ‘드론클래쉬 캠퍼스리그 언택트 쇼케이스 2020’에서 최종 우승했다고 4일 밝혔다.

이 대회는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드론을 3D모델링해 시뮬레이션으로 격투를 벌여 승부를 가리는 경기다. 드론 조종기술과 제작기술을 높여 드론 원천기술을 보유한 우수 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한국대학드론스포츠협의회에서 처음으로 개최했다.

피닉스팀은 지난달 27일 진행된 아이디어를 3D모델링하는 드론클래쉬 가드제작 아이디어경진대회에서 2위, 지난 1일 e스포츠 형식으로 진행한 사이버상의 드론클래쉬 부문 1위로 종합점수에서 대상을 차지해 한국연구재단 이사장상과 10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피닉스 팀은 LINC+사업단에서 운영한 드론자격과정 및 드론스포츠 실습과정 교육을 이수한 학생들로 구성됐다. 전자융합공학과 한세인 학생을 팀장으로 팀원 6명의 열정과 LINC+사업단 지원을 비롯해 남채우 전담교수 지도 등을 배경 삼아 첫 대회 우승의 영광을 안았다.

송문규 LINC+사업단장은 “우수한 성적을 거둔 피닉스 팀이 자랑스럽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hada0726@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