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직장민주주의 인증지표' 개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수원=뉴시스]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은 공공기관 최초로 '직장민주주의 인증지표'를 개발해 공표했다. (사진=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수원=뉴시스]박상욱 기자 =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은 공공기관 최초로 나이, 성별, 직급에 상관없이 전 직원이 경영과 정책결정에 주체가 되는 '직장민주주의 인증지표'를 개발했다고 4일 밝혔다.

유통진흥원은 지난 1일 공표식을 갖고 자체 제작한 직장민주주의 홍보영상을 시청, 5개 분야 25개의 세부지표를 낭독하며 직장민주주의 실현 의지를 다졌다.

유통진흥원은 지난 5월 직장민주주의 인증지표 개발에 돌입, 내부 토론과 설문을 통해 작성한 지표를 바탕으로 도내 27개 공공기관의 의견수렴을 거쳐 인증지표를 완성했다.

전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의견을 공유하고 내용을 다듬어 개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직장민주주의 인증지표는 ▲간부직원과 소통에 대한 부장(직급) 민주주의 ▲성별 차이가 없는 젠더(성별) 민주주의 ▲세대간 차이점 이해를 위한 2050(세대) 민주주의 ▲부서간 협업과 배려에 대한 부서 민주주의 ▲인권존중, 정책 결정 참여에 관한 정책 민주주의 등 5개 분야이다.

강위원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장은 "직장 민주주의 인증지표 개발로 수직적 관료주의에서 벗어나 인권 보호와 차별없는 평등을 지향하는 공공기관을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통진흥원은 아래로부터의 민주주의를 실천하기 위해 '나도 혁신가 창안대회', '만민공동회', '인권위원회', '성평등위원회' 등 조직문화 혁신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뉴시스

[수원=뉴시스] 직장민주주의 인증지표.



☞공감언론 뉴시스 sw78@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