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3 (월)

아침 대부분 영하권…서해 눈·비→도로 결빙 주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국 대부분 아침 최저기온 영하권 맴돌아

낮 기온 중부지방 5도, 남부지방 10도 안팎

충남서해안 등 전날 밤 눈·비→도로 살얼음

뉴시스

[서울=뉴시스]배훈식 기자 = 지난 1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환승센터에서 두꺼운 옷차림의 시민들이 출근길 발걸음을 옮기고 있다. 2020.12.01. dahora83@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류인선 기자 = 토요일인 5일 대부분 지역 아침기온이 영하권로 떨어지면서 춥겠다. 일부 지역에는 건조특보가 발효됐다.

기상청은 "5일 대부분 지역에서 아침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곳이 많겠고, 낮 기온도 중부지방은 5도 내외, 남부지방은 10도 내외의 분포를 보이는 곳이 많아 쌀쌀하겠다"고 예보했다.

서해5도, 충남서해안, 전북서해안, 울등도, 독도 등 전날 밤에 빗방울이 떨어진 곳에서는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서 도로에 살얼음이 생기는 곳도 있겠다. 도로 주행시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아침 최저기온은 -7~3도, 낮 최고기온은 5~12도의 분포를 보이겠다.

주요 지역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2도, 인천 -1도, 수원 -3도, 춘천 -6도, 대관령 -7도, 강릉 1도, 청주 -1도, 대전 -1도, 전주 0도, 광주 0도, 대구 -2도, 부산 2도, 제주 7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6도, 인천 6도, 수원 7도, 춘천 6도, 대관령 2도, 강릉 10도, 청주 7도, 대전 8도, 전주 9도, 광주 10도, 대구 9도, 부산 12도, 제주 11도다.

강원도 일부 지역에는 건조경보가 발효되는 등 춥고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겠다. 서울과 일부 경기도, 경상내륙, 전남동부 등도 대기가 건조해 산불 등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이날과 6일 강원산지에 시속 30~50㎞ 수준 강한 바람이 불겠다. 강원동해안에도 시속 15~30㎞의 약한 바람이 불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전 권역에서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공감언론 뉴시스 ryu@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