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김현미 후임 강남 사는 변창흠 "文정부 부동산 정책 잘한다"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지난 8월 국회 출석 "文 정부 주택정책 중상 이상"

[파이낸셜뉴스]
파이낸셜뉴스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 /사진=fn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정책에 대해 후한 점수를 줬던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가 서울 강남에 주택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변 국토부 장관 후보자는 김현미 국토부 장관 후임으로 지난 4일 지명됐다.

5일 정보 관보를 살펴보면 변 국토부 장관 후보자는 서울 서초구 방배동에 전용면적 127.93㎡ 아파트를 보유중이다.

지난 3월 고위공직자 재산공개에서 변 내정자는 해당 주택을 5억9000만원으로 신고해다. 그가 소유한 아파트는 지난 2002년 준공된 7층 짜리 1개동이다.

이 아파트의 최근 실거래가는 지난 2018년 3월에 거래된 8억4000만원이다. 최근 부동산 가격 상승과 주변 시세를 고려하면 매매호가는 18억원으로 전해진다.

아울러 변 후보자가 문재인 정부 부동산 정책에 대해서도 후한 평가를 내렸던 점도 주목된다.

그는 지난 8월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으로서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에 출석해 "문재인 정부가 부동산 정책을 제일 잘한다"고 말했다.

변 후보자는 당시 문재인 정부가 부동산 가격상승에도 고군분투하고 있다는 취지로 발언했다.

또 그는 "이명박 정부나 박근혜 정부 때는 주택가격 관리가 쉬운 시기였다"고 설명했다. 이명박 정부 시절에는 2008년에는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가 있었고 박근혜 정부 출범직전인 2012년에는 금융위기가 있었기 때문이라고 그는 덧붙였다.

아울러 변 후보자는 당시 "문재인 정부의 주택정책 성적이 중상 이상은 된다"고 말했다.

파이낸셜뉴스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이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정책을 비판하고 있는 모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재인 #전해철 #김현미 #박능후 #개각 #김현미장관 #변창흠 #정영애
ck7024@fnnews.com 홍창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