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맛있게 살자! 맛집·요리·레시피

맛집 사장님부터 유튜버까지... 하는 일마다 대박 날 수 있었던 ‘썰맨’의 비결은?(ft. 썰맨맛남TV)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유튜브 시작하고 확 달라진 일상...

썰맨, “유튜브 하길 참 잘했다”


[이데일리 이현지 기자]‘썰맨’은 약 34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이자 개업 2년 만에 ‘월매출 1억’을 달성한 맛집 사장님이다. 그가 쉽지 않은 두 가지를 모두 성공으로 이끈 비결이 대체 뭘까?

그는 성공 비결로 ‘진실성’을 꼽았다. 유튜버로서 썰맨은 항상 구독자들에게 ‘진실성’을 보여주었고, 덕분에 많은 구독자를 보유하게 되었다. 비록 영상을 통해 만나는 구독자들이지만, 그는 진심이 영상에서도 명확하게 드러난다고 믿는다. 항상 노력하고 정진하는 그의 자세가 유튜버로서, 또 사장님으로서 썰맨을 성공으로 이끌지 않았을까.

코로나 시국이 시작된 지도 벌써 1년이 지났고, 그가 운영하는 매장도 적지 않은 타격을 입었다. 찾아오는 손님도 줄고, 매출도 코로나 시국 이전보다 좋지 않은 상황이지만, 썰맨은 부정보다는 긍정의 힘으로 상황을 이겨내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최근 썰맨은 자신의 얼굴이 담긴 제품을 출시하는가 하면, 유튜브 인플루언서를 위한 쇼핑몰의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게 됐다. 썰맨은 코로나 19라는 위기 상황 속에서도 새로운 기회를 잡아 나아가고 있다.

맛집 사장님으로서, 또 34만 유튜버로서 썰맨의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유튜버 인명사전-썰맨’ 편을 확인해보자.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