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9 (화)

이슈 신도시 이모저모

충북혁신도시 ‘동일하이빌 파크테라스’, 모델하우스 오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충북혁신도시 내 골든블럭 중심에 1천세대 규모로 조성되는 동일하이빌 파크테라스가 견본주택을 오픈했다. 5년 만에 공급되는 민간 일반분양 마지막 단지로 충북혁신도시의 생활, 교육, 교통, 환경을 누릴 수 있는 노른자 입지에 들어선다.

충북 진천군 덕산읍 두촌리 3145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충북혁신도시 C3블럭 동일하이빌 파크테라스’는 지하 2층~지상 27층 규모에 전용 63㎡, 74㎡, 84㎡, 97㎡ 총 1,010세대로 구성된다. 전 세대 4Bay 판상형 구조와 남향 위주 단지 배치로 채광과 통풍을 확보하였으며 일부 세대는 테라스 타입으로 구성된다.

충북 진천군은 충북혁신도시 도시 내 호수공원 야간 경관조명 사업을 추진하는 등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정주여건 개선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올해 코로나19, 자연재해 등 각종 위기 속에서도 1천512억 원의 복지예산을 집행하는 등 맞춤형 복지 실현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은 지역 종합병원과 연계해 퇴원 후 지역 복귀까지 책임지는 통합돌봄 특화사업, 통합돌봄 앱 개발, 동네복지사 양성을 통한 마을 거점 돌봄센터 운영 등을 실시하여 맞춤형 복지모델로 자리잡으며 2020년도 보건복지부 지역복지사업 '지역사회 통합돌봄 서비스 제공 부문'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아울러 군은 지속적인 인구증가에 발맞춰 덕산읍 혁신도시 내에 35억5천만 원을 투입해 998.04㎡ 규모의 육아종합지원센터를 건립하였으며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다함께돌봄센터 개소, 장애인복지관 종합사회복지관 증축 등 명품 육아 환경을 조성하고 누구든 소외받지 않는 복지 인프라 확대에 힘쓰고 있다.

이 가운데 충북혁신도시의 노른자 땅에 대단지 아파트로 조성되는 동일하이빌 파크테라스는 단지 바로 앞에 충청북도교육청 선정 ‘2019년도 대한민국 우수시설 학교’인 상신초등학교가 위치하고 유치원과 서전중, 동성중, 서전고 등이 도보통학권인 교육환경을 갖춰 학세권을 중시하는 학부모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생활여건과 교통환경 또한 편리하다. 충북혁신도시의 중심상업시설인 대형마트, 극장, 병의원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고 대하로, 진성로, 원중로를 이용해 인근 산업단지와 이전기관으로 출퇴근이 용이하다. 대소 JC, 진천IC를 통한 고속도로 진입도 편리하다. 여기에 단지 주변에는 원봉공원과 다수의 소규모 근린공원이 위치해 자녀의 교육환경과 직주근접, 쾌적한 주변환경을 모두 충족시키는 조건을 갖췄다.

동일하이빌 파크테라스 모델하우스는 충북 음성군 맹동면 동성리 505에 위치하며 사전예약시 방문이 가능하다.

real@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