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9 (화)

이슈 신도시 이모저모

가치 높아지는 신도시 생활권, ‘하남시청역 해링턴 타워 더센트럴’ 인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지하 7층~지상 21층, 1개동, 전용면적 22~54㎡, 총 350실 규모… 근린생활시설 성황리 분양 중

-‘하남시청역 해링턴 타워 더센트럴’ 교산신도시 생활권까지 더블로! 투자자 관심 뜨거워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신도시 생활권 단지가 수요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신도시 생활권이란 신도시와 가까이 위치해 있어 잘 갖춰진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는 곳을 말한다.


이들 단지는 본래의 생활권과 신도시의 생활권을 모두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여타 단지들보다 두 배의 인프라를 갖춰 생활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게다가 대체로 신도시 내부보다 분양가는 낮게 형성되는 반면, 입주 이후에는 신도시 시세만큼 가격이 오르는 경향이 있어 향후 높은 시세차익도 기대할 수 있다.


실제로 경기도 오산시에 위치한 ‘오산시티자이2차’ 아파트는 동탄2신도시와 바로 가까이 위치해 인프라를 공유하는 대표적인 신도시 생활권 아파트로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단지다. 네이버부동산에 따르면, 현재 이 단지 전용 84㎡의 호가는 5억2,000만원인데, 해당 면적의 분양가가 2억7,000만원대부터 3억3,000만원대였던 것과 비교하면 못해도 2억원 이상 오른 가격이다. 업계에서는 이 단지의 가격 상승을 이끈 배경도 결국은 ‘동탄2신도시 효과’라고 보고 있다.


한 업계 전문가는 “우수한 인프라 대비 낮은 가격을 높은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는데다, 편의성이 뛰어난 만큼 임대수요를 찾는 것도 쉽다는 점에서 신도시 생활권 단지는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에게도 제격”이라고 조언했다.


이 가운데, 경기도 하남시에서 신도시 바로 가까이에서 새 오피스텔이 공급 중에 있어 주목할만하다. ‘하남시청역 해링턴 타워 더센트럴’이 주인공이다. ‘하남시청역 해링턴 타워 더센트럴’은 경기 하남시 신장동 430-6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7층~지상 21층, 1개동, 전용면적 22~54㎡의 오피스텔 총 350실과 근린생활시설 22호실로 구성된다.


더욱 눈길을 끄는 것은 바로 더블 신도시 생활권이라고 볼 수 있는 입지 때문이다. ‘하남시청역 해링턴 타워 더센트럴’은 이미 조성이 완료된 미사강변도시와 앞으로 조성될 3기신도시인 교산신도시 사이에 위치해 ‘더블 신도시 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특히 단지와 바로 접해있는 교산신도시는 각종 인프라 역시 잘 갖춰지는 것은 물론이고, 3기 신도시 중에서도 서울 강남권 접근성이 가장 뛰어나다. 또한 자족도시로의 면모를 확실히 할 곳으로 평가받는 곳으로, 판교테크노밸리의 1.4배 규모의 테크노밸리까지 조성될 예정인 만큼 막대한 배후수요 확보도 기대된다.


당장 갖춰진 인프라도 많다. 인근에 신세계백화점, 이마트트레이더스, 메가박스, 영풍문고 등이 조성된 신세계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하남을 비롯 코스트코, 홈플러스, 신장전통시장, 하남시청, 덕풍공원 등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또한 고덕상업복합단지, 첨단업무단지 등이 가까워 약 12만명 명의 배후수요도 확보 가능하고, 인근 덕풍동, 신장동 등 하남 구도심 도시재생사업도 추진 중에 있어 미래가치 또한 높다.


교통망 확충 계획도 다채롭다. 내년 3월 개통 예정인 수도권 지하철 5호선 ‘하남시청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교산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 발표에 따라 송파~하남시청역간 도시철도 연장에도 포함되어 송파 20분, 강남 30분 내외로 출퇴근 가능한 하남 유일의 더블역세권으로 거듭난다.


또한 하남 감일~상사창IC구간이 선시공되는 서울~양평고속도로와 천호~하남 BRT(간선급행버스체계)를 지구 내 환승거점까지 도입하고, 동남로 연결도로에 버스전용차로를 설치 및 연계 운영할 계획도 있어 교통은 더욱 더 편리해질 전망이다.


단지 내부 구성도 뛰어나다. 무엇보다 전 호실이 전용 22~54㎡의 소형으로 구성돼 최근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1~2인가구에게 최적이다. 게다가 내부 설계도 알차다. 면적과 타입에 따라 붙박이장, 드레스룸, 분리형 욕실 등 트렌드를 반영했고, 공간활용도를 높일 특화설계를 적용했다. 빌트인냉장고, 빌트인세탁기, 시스템에어컨, 2구 전기쿡탑 등이 기본 적용되어 유상옵션 없는 풀퍼니시드 시스템으로 제공된다.


브랜드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해링턴 타워’는 현재 하남시 오피스텔 중 시세리딩단지로 꼽히는 ‘미사역 해링턴 타워 더퍼스트’, ‘미사역 효성 해링턴 타워 레이크파크’로 인해 일대에서 인지도 및 선호도 높은 브랜드라는 점에서 지역 랜드마크 단지로 발전 가능성이 높다.


가격경쟁력도 주목할만하다. 인근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되는데, 특히 전용 22~26㎡의 경우 시가표준액 1억원 이하로 예상돼 투자비 부담도 낮다.


여기에 수요자들의 초기 부담을 낮추기 위한 배려도 돋보인다. 일반적으로 아파트 및 오피스텔 계약금이 10%대에 형성되는 것에 반해 이 오피스텔의 계약금은 절반 수준인 5%다. 또한 중도금 전액무이자 대출도 시행된다.


현재 ‘하남시청역 해링턴 타워 더센트럴’은 소형 오피스텔 일부 잔여 호실 및 지상 1층~2층 근린생활시설 분양을 진행중이다. 모델하우스는 하남풍산역 3번 출구 인근(경기도 하남시 덕풍로 67)에 위치하고 있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