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9 (목)

이슈 19대 대통령, 문재인

文 대통령 "백신접종 신뢰 가장중요…정은경 전권갖고 지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5일 정은경 질병청장 백신 추진 대통령 보고

헤럴드경제

문재인 대통령[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병국 기자]문재인 대통령은 15일 "백신 예방접종 추진하는데있어 가장 중요한 건 높은 신뢰를 유지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와함께 문 대통령은 "백신 접종과 관련해서는 질병청장이 전권을 가지고 전 부처를 지휘하라"고 지시했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후 청와대 춘추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문 대통령이 정은경 질병청장에게 코로나 백신 예방 접종 준비계획을 보고를 받고 이같이 지시했다고 전했다.

문 대통령은 “지난해 우리나라 방역에 성공을 거둔 요인은 국민의 전폭적인 참여와 협조에 있었고 국민의 협조를 이끌어낸 건 방역당국이 신뢰를 유지했기 때문”이라며 “접종 단계에서도 국민들에게 소상하게 알리고 소통하면서 신뢰를 잘 유지해달라”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정 청장에게 “백신의 보관에서부터 운송·접종 및 접종 효과 확인·집단면역을 갖추는 전 과정이 순조로울 수 있도록 이끌어달라”며 “우리 행정 역량으로는 잘 할 수 있을 것이다. 자신감 갖고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정 청장은 문 대통령에게 "범정부적으로 가용자원을 총동원해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을 설치하고 각 부처에서 인력 지원을 받아 접종 단계별로 협업체계 구축했다"고 보고했다.

이날 보고는 오전 11시부 12시 15분까지 진행됐다.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 구윤철 청와대 국무조정실장, 김강립 식품의약품안전처장, 박추경 육군참모차장, 송민헌 경찰청 차장 등도 참석했다.

cook@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