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주식 정보 여기서 다 본다…거래소, 정보데이터시스템 오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8일 'KRX 정보데이터시스템' 새롭게 오픈

여러 사이트에 분산돼 공매도·시장정보 등 통합

[이데일리 이슬기 기자] 한국거래소가 시장정보포털 ‘KRX 정보데이터시스템’을 새롭게 오픈한다. 동학개미들에게 양질의 시장데이터를 친절하고 빠르게 공급하기 위함이다.
이데일리

KRX 정보데이터시스템 테스트 화면(사진=정보데이터시스템 캡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7일 거래소는 오는 18일 증권·파생상품시장에 대한 정보를 쉽게 조회할 수 있는 시장정보포털 ‘KRX 정보데이터시스템’을 새롭게 오픈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거래소 홈페이지 내 시장정보페이지·공매도 종합포털·증권투자 정보포털 등으로 분산돼 있던 증권·파생상품 시장정보를 통합하고 모바일 활용성 등을 강화해 투자자의 정보이용 편의성을 개선하겠다는 취지다.

거래소 측은 “최근 증시 활황에 따라 증권투자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투자인구 증가로 합리적 투자문화 정착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양질의 시장데이터 공급과 함께 시장 참여자가 증시 정보에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새로 재편될 사이트에는 △지수·주식·증권상품·채권·파생상품·일반상품 통계 △IPO종목·불성실공시법인 현황 등 △공매도 통계 △시장별·상품별 연도별/월별 통계 △기업분석보고서 △투자분석정보 등이 담긴다.

해당 홈페이지는 거래소 홈페이지 상단메뉴 중 ‘정보데이터시스템’을 클릭하거나 링크배너를 선택해서 접속이 가능하다. 한편 기존 시장정보·공매도종합포털·증권투자 정보포털로 접속할 경우엔 새로운 정보데이터 시스템으로 자동 연결된다.

거래소 측은 “새로운 정보데이터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활용해 시장참여자들이 묻지마·깜깜이 투자에 휩쓸리지 않고 시장상황 및 기업가치를 고려하는 합리적이고 건전한 투자 문화가 정착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