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아산나눔재단, 창업지원센터 '마루180' 입주 스타트업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사무 공간 제공, 투자 연계, 홍보 지원 등 다양한 혜택 제공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아산나눔재단(이사장 한정화)은 창업지원센터 '마루180'의 상반기 입주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법인 설립 후 5년 이내의 기업으로 직원 수 최대 8인 이하면 지원할 수 있다. 사행 및 유흥업종은 제외되며 벤처기업으로 인증받은 기업은 우대한다.


입주기업은 팀별로 최대 1년간 사무 공간을 지정받아 사용할 수 있다. 책상, 의자, 캐비닛, 선반 등 사무용 가구 일체가 제공된다. 마루180 내에 마련된 회의실, 휴게실, 수면실, 샤워실, 폰 부스 등도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며 아산나눔재단 마루180이 마련한 각종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입주기업에는 졸업사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특별 혜택이 주어진다. 스타트업이 회계, 세무, 법무, 보안 등 창업 초기 어려움을 겪을 때를 대비해 전문 서비스와 연계도 가능하다. 또 입주 및 졸업사에게만 제공되는 전문가 매칭 프로그램 '마루커넥트'를 통해 1대 1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마루180에는 스타트업 외에도 스파크랩, 스파크랩벤처스, 캡스톤파트너스, 퓨처플레이 등 국내 유수 벤처캐피털과 액셀러레이터 등이 함께 입주해 있어 자연스럽게 네트워킹 기회도 주어진다.


모집 기간은 내달 1일까지로 최종 합격 기업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통해 정해진다. 지원서 양식 및 제출서류 등 모집 관련 자세한 내용은 마루180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천성우 아산나눔재단 스타트업센터 액셀러레이팅팀장은 "새해 마루180에 입주하는 스타트업이 성장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물심양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