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교육소식] 전남교육청, 예산바로쓰기 감시단 모집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전남도교육청 전경.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무안=뉴시스] 구용희 기자 = 전남도교육청은 예산의 효율적 집행을 위해 제1기 예산바로쓰기 도민감시단을 공개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오는 29일까지이며, 지역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도교육청 홈페이지에서 지원 서식을 내려받아 각 시·군 교육지원청에 우편·방문·팩스 등을 이용해 신청할 수 있다.

도민 50명 이내로 구성 예정인 감시단은 오는 3월부터 2023년 2월까지 2년간 활동한다. 예산·기금 불법지출에 대한 시정 요구, 예산절약이나 수입증대와 관련한 제안, 예산 낭비 관련 현장 조사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도교육청은 예산낭비 사업을 발굴하거나 예산 절감 방안을 제안해 교육재정의 효율적 운용에 기여한 활동 우수자에게 표창과 포상금을 지급하는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 도교육청, 전남형 학교예술교육 추진

전남도교육청은 올 한 해 모두가 공감하는 전남형 학교예술교육을 적극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지난해 '예술적 감수성으로 공감하고 소통하는 행복한 민주시민’이라는 비전 아래 예술활동으로 함께 배우고 삶의 주인으로 성장하는 보편교육으로서의 학교예술교육 강화를 위한 다양한 과제를 추진했다.

도교육청은 지난해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도 '학생, 교원 모두가 예술을 느끼고 공감하는 전남형 학교예술교육'을 추진, 보편교육으로서의 예술교육을 강화하고 모든 학생들의 예술체험 생활화를 이룰 계획이다.

이를 위한 3대 중점과제로 교육과정에서 교원과 학교의 예술교육 역량 강화, 학생 예술체험 기회 확대, 지속가능한 학교예술교육 지원체계 구축을 제시했다.

교육과정에서 교원과 학교의 예술교육 역량강화를 위해 마중물 예술교육연구단 운영, 예술로 행복한 수업아카데미 운영, 예술교과연구회 지원을 통한 교원의 연수 개발과 참여의 선순환 구조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학생 예술체험 기회 확대를 위해서는 예술드림거점학교(5개교), 학생오케스트라(110개교), 교육뮤지컬(20개교), 교육연극(20개교), 시각예술(20개교), 전통예술(20개교), 예술전반(50개교)를 지원하며, 학교로 찾아가는 예술 공연(100개교)을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도립국악단과 협력해 추진한다.

지속가능한 학교예술교육을 위해 학교예술교육자문단을 통한 예술교육지원사업 운영학교 상시 컨설팅 지원, 전문예술기관과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전통예술 활성화를 위해 예술거점 교육지원청을 선정해 지속가능한 지원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persevere9@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