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서울·부산시장 보궐 선거

김동연, 서울시장 불출마…"고민 컸지만 부족함 느낀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정현수 기자]

머니투데이

(서울=뉴스1) 민경석 기자 =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가 19일 오후 청주대 보건의료과학대학 청암홀에서 ‘유쾌한 반란’을 주제로 특강을 하고 있다.(청주대학교 제공) 2020.10.19/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the300]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 가능성이 거론됐던 김동연 전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8일 "언론에 이런 저런 보도가 되기 훨씬 전부터 이미 거절의 의사를 분명하게 전달했다"고 말했다.

김 전 부총리는 이날 본인의 페이스북에 "이번에 서울시장 출마 권유와 요청을 여러 곳, 여러 갈래로부터 받았다. 지난번 총선 때보다 강한 요청들이어서 그만큼 고민도 컸다"며 이 같이 밝혔다.

김 전 부총리는 "여러분이 어느 당, 경선에서의 승리, 중도 확장성 등을 이야기했지만 저의 고민은 다른 데 있었다"며 "정치적 유불리를 떠나 제가 부동산, 방역, 민생 등 시민의 삶과 서울시의 살림살이에 대한 대안과 역량을 갖추고 있는지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직이 아니라 업을 제대로 해낼 수 있느냐의 문제였다. 여전히 부족함을 느낀다. 더 성찰하고 대안을 찾는 고민을 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사실상의 불출마 선언을 했다.

정현수 기자 gustn99@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